RBW, 2024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운영기관 3년 연속 선정…엔터 산업 실무 인재 양성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RBW가 '엔터비즈니스 마스터클래스' 운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RBW는 지난 14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ESG지원형)' 운영기관에 3년 연속 선정됐다.

RBW가 진행하는 '엔터비즈니스 마스터클래스'는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ESG지원형)의 일환으로, 기업이 보유한 강점과 인프라 등을 활용하여 정부와 기업이 함께 직무훈련·일경험 등 청년 고용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노동시장의 원활한 진입을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A&R, 콘텐츠 기획 등 직무 이론 교육, 팀 프로젝트를 통한 앨범 발매, 일 경험 실무 실습, 워크숍, 현장 견학 등의 교육 과정으로 운영된다.

RBW는 교육 종료 후에도 콘텐츠 업계 채용 정보를 상시로 제공하고,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미취업 청년의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할 예정이다.

RBW는 2022년부터 2년간 고용노동부 지원 사업을 통해 엔터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을 기획·운영하였으며, 청년들이 팀 단위로 음반을 직접 기획·제작하며 실무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하는 등 청년들에게 양질의 직무 교육과 일경험 등을 제공한 것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로부터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RBW는 엔터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국비 무료 교육을 운영, 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인재양성에 힘을 쏟아왔다. 자사의 인프라와 교육 시스템, 엔터 취업 교육 운영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콘텐츠 실무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지난 8년간 엔터 취업 교육을 통해 총 950여 명이 RBW 교육을 수강했고, 현재까지 약 80% 정도가 RBW를 비롯 국내 주요 엔터사, 언론사, 공연기획, 마케팅 등 콘텐츠 업계에 취업하여 필드에서 활동하고 있다.

한편, '2024 엔터비즈니스 마스터클래스' 1기는 오는 4월 말에 시작하며,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카페 'RBW EDU CAMPUS (RBW 에듀 캠퍼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