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NPEW’에서 CJ제일제당이 관람객들에게 K-푸드 혁신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CJ제일제당 제공] |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CJ제일제당이 자연식품박람회 ‘2024 NPEW(Natural Products Expo West)’에 참가해 다양한 K-푸드를 알렸다고 19일 밝혔다.
NPEW는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이끄는 최신 식품, 건기식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다. 올해로 42회째를 맞은 NPEW는 지난 12일부터 5일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렸다. 박람회에는 3000여 개의 업체와 6만명의 관람객이 참여했다.
CJ제일제당은 ‘발효 기술&친환경 원재료’를 주제로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비비고 제품을 소개했다. K-푸드의 원조 격인 ‘김치’와 ‘K-소스’(고추장, K-BBQ소스), 해조류(김, 미역 등)를 활용한 ‘김스낵’, ‘냉동김밥’, ‘씨위드(seaweed) 소스’ 등을 앞세웠다. 해외 출시를 앞둔 ‘씨위드 소스’ 3종(페스토, 볶음 요리용 소스, 핫소스)도 주목받았다.
아울러 CJ제일제당은 K-소스 브랜드 ‘서울풀리(Seoulfully)’도 소개했다. 서울풀리는 한국 전통 장 원료와 발효 공법을 사용해 만든 기업 간 거래(B2B) 전문 소스 브랜드다.
건강주스 전문 회사 ‘Tulua’와 함께 출시한 기능성 음료(Gut Health Kimchi Probiotic Shot)도 관람객의 시선을 끌었다. 이 제품은 특허받은 CJ김치유산균(CJLP55)과 한국산 고춧가루를 활용한 건강 음료다. 한국 전통 발효식품인 김치를 현대적으로 해석해 만들어 ‘올해의 혁신 제품(2024 NEXTY Awards)’ 최종 후보로도 선정됐다.
CJ 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미국 시장뿐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주요 유통채널에 CJ제일제당의 글로벌 혁신 제품을 선보이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