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군포)=박정규 기자]군포시는 다음달 26일까지 제7기 군포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군포시민, 군포시 소재 기업 및 기관 재직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후 주민참여예산 사전교육을 이수하여야 최종 신청 자격이 부여된다. 사전교육은 직장인들을 위해 주말·야간 시간대까지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신청서 안의 교육일정 중 가능한 시간을 선택 후 교육이수가 가능하다.
공개모집 절차에 따라, 1차 신청자격 적격여부 심사 이후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47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추첨은 연령·성별을 안배하는 동시에 예산관련 전문가 및 사회적 약자, 청년 등을 고려해 실시한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역할은 ▷ 주민참여예산과정 홍보 및 의견 수렴▷ 지역회의, 분과위원회 등에서 제출한 주민참여예산안 심의 ▷주민참여예산 사업 현장검토 및 모니터링▷ 그 밖에 위원회의 목적달성을 위하여 필요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위원 신청을 하려면 동 행정복지센터 및 군포시청 자치분권과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또 팩스나 이메일 및 네이버폼을 이용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자치분권과(031-390-0758) 및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