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인베스트 코리아 ‘한·폴란드 비즈니스 포럼’

김태형 인베스트 코리아 대표가 ‘한·폴란드 비즈니스 포럼 2024’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코트라 제공]

코트라는 폴란드 투자무역청과 함께 지난 25일 서울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한·폴란드 비즈니스 포럼 2024’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코트라 산하 국가 투자유치 전담 기관인 인베스트 코리아가 폴란드 투자무역청과 협업해 우리 제조 기업의 폴란드 투자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1부에서는 ‘혁신과 기술의 중심, 폴란드’를 주제로 폴란드 투자무역청이 전반적인 제조업과 R&D 분야 투자 환경을 소개했다.

이어 인베스트 코리아 투자 M&A팀에서 폴란드 내 주요 투자 기회를 산업별로 분석해 발표했고, SK하이닉스에서 해외 사업 운영과 글로벌 연구·개발(R&D) 경험을 공유했다. 아울러 2부 세션에서는 ‘폴란드 집중탐구’를 주제로 최근 관심도가 높은 우크라이나 재건 시장진출 방안을 비롯해 각 세부 분야의 심층 진출 정보를 소개했다.

이어 진행된 오후 상담회에서는 사전에 신청한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인베스트 코리아를 비롯해 폴란드 무역투자대표부, 현지 법무·회계법인과 상담을 통해 ▷투자 환경 ▷법률 ▷세무 ▷M&A 매물 정보 등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했다. 양대근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