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 AS서비스·세일즈 경진대회 ‘아우디 트윈컵’ 성료

아우디 코리아가 시행한 AS 서비스 및 세일즈 경진대회 ‘아우디 트윈컵 2024’ 한국 결선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아우디 코리아 제공]

[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아우디 코리아가 4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파라다이스시티 인천에서 열린 AS서비스와 세일즈 경진대회인 ‘아우디 트윈컵 2024’ 한국 결선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아우디 트윈컵’은 매년 전 세계 아우디 AS 서비스 직원들의 서비스 역량 향상을 위해 시행하는 행사로 한국에서는 2008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아우디 공식 딜러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분야는 고객 응대 역량 및 제품 지식을 겨루는 ‘AS 서비스’ 부문과 정비 기술력을 평가하는 ‘A/S 테크놀로지’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올해부터는 판매 서비스 역량을 평가하는 ‘신차 세일즈’와 ‘중고차 세일즈’ 부문이 새롭게 추가됐다.

올해 행사에는 총 30개팀, 55명이 참가했다. 평가는 아우디 신차 및 중고차 전시장과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토대로 이론과 실제 상황을 고려한 고객 응대 및 정비 기술, 그리고 실제 차량으로 실시하는 팀별 실기 테스트 및 개인별 필기 테스트가 실시됐다.

이번 ‘아우디 트윈컵 2024’ 한국 결선의 AS 서비스 부문 최종 1위는 고진모터스 ‘Gogojin’팀, AS 테크놀로지 부문 최종 1위는 유카로오토모빌 ‘Progress’팀이 이름을 올렸으며, 신차 세일즈 부문 최종 1위는 코오롱아우토 ‘24MY Songpadaero’팀, 중고차 세일즈 부문 최종 1위는 코오롱아우토 ‘김포링’팀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올해는 AS 서비스 부문에 고진모터스 김동현, 임민혁, AS 테크놀로지 부문에 유카로오토모빌 김현수, 한서모터스 박태희, 세일즈 신차 부문에 코오롱아우토 김응선, 고진모터스 변정환, 세일즈 중고차 부문에 코오롱아우토 이예림, 김대홍 총 8명이 ‘아우디 트윈컵 2024’ 한국 대표팀으로 선발돼 오는 7월 15일부터 19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진행되는 ‘아우디 트윈컵 월드 챔피언십’ 세계 결선을 준비한다.

앞서 한국팀은 뛰어난 서비스 품질 및 기술력과 팀워크를 바탕으로 아우디 트윈컵 월드 챔피언십에서 2013년 종합우승을 차지하고, 서비스 부문에서 2015년 2위, 2016년 1위 수상에 이어 2021년 종합 2위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아우디 코리아는 365일 24시간 문의 가능한 ‘아우디 챗봇’ 서비스를 비롯해 전시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아우디 세일즈 어드바이저가 고객이 원하는 위치로 방문, 차량 시승과 상담을 진행하는 ‘아우디 투 유’ 서비스 도입 등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