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유혜림 기자] 빗썸이 ‘2024 희망 등대 프로젝트’ 일환으로 이마트24와 함께 ‘사랑의 비트코인 기부 도시락’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사랑의 비트코인 기부 도시락’ 프로젝트는 소비자가 도시락 1개를 구매하면 빗썸이 동일한 제품의 도시락 1개를 취약계층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당 도시락은 이마트24에서 이달 31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빗썸나눔은 빗썸이 그동안 실천해 온 나눔의 정신을 이어 받아 사회적 배려 대상자들에게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다방면으로 모색해왔다. 그 일환으로 선보이는 2024 희망 등대 프로젝트는 빗썸의 나눔과 사회공헌 정신을 대중과 함께 실천하는 첫 프로젝트가 될 예정이다.
사랑의 비트코인 기부 도시락은 희망 등대 프로젝트 참여에 감사함을 담아 최대 3만원 상당의 비트코인 교환 쿠폰을 함께 증정한다. 해당 쿠폰번호를 빗썸 앱에 입력하고 고객확인 완료 및 SMS 수신동의를 하면 1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다.
NH농협은행 계좌 미연결 이용자라면 추가로 2만원 상당 비트코인까지 수령할 수 있다. 단, 6월 12일까지 NH농협은행 계좌 미연결 시 추가 2만원 분은 소멸된다. 해당 비트코인은 행사 시작 후 6월 4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해당 이벤트 참여자는 빗썸 5월 첫가입 이벤트 대상자에서 제외되며, 미성년자(만 19세 미만)는 쿠폰 등록 이벤트 참여가 불가하다. 비트코인 도시락은 이달 말까지 총 3만개 수량으로 판매가 진행된다. 가격은 5900원이며, 오므라이스, 멘츠카츠, 미트볼, 감자튀김 등 메뉴로 구성됐다.
이번 도시락 기부를 준비한 문선일 빗썸 서비스총괄은 "사랑의 비트코인 기부 도시락은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이 사회에 긍정적으로 환원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이번 2024 희망 등대 프로젝트 1탄으로 진행되는 도시락 기부를 시작으로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