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여름방학 초등 영어융합과학 STEM캠프 ‘D.CAMPS’, 11번째 방학캠프 접수

 

글로벌교육전문기업인 이디아이에프홀딩스(대표 앤드류길)에서 2024년 여름방학을 맞아 여름방학 디캠프 접수를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지난달 15일부터 2주간 조기접수를 진행한 결과,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의 참여신청이 쇄도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러한 관심에 부응하여 이디아이에프측은 정기접수를 어린이날 연휴가 끝나는 이달 7일부터 5월 31일까지 접수를 받는 것으로 일정을 조정해 접수기간을 늘렸다.

초등 영어 과학융합 STEM캠프인 디캠프(D.Camps)는 2018년도 이후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에 맞추어 캠프를 운영하여 왔으며, 서울대학교와 대원캠퍼스에서 캠프를 진행을 해오고 있다. 2024년 여름방학 캠프가 벌써 11번째 캠프이다.

2024년 여름방학캠프는 서울대학교와 대원캠퍼스에서 동시 진행되며,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1차로 진행되며, 8월 5일부터 8월 9일까지 2차로 진행이 될 예정이다.

여름방학 디캠프(DCamps)는 지난 겨울방학과 동일하게 서울대학교에서는 기숙형으로 4박5일동안 진행이 되며, 대원캠퍼스에서는 5일 통학 형태로 진행된다.

서울대 기숙형 캠프의 경우에는 참여 대상이 초등 4학년부터 6학년생이 대상이며, 대원캠퍼스의 통학형 캠프는 초등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모든 학년 학생들이 신청할 수 있다.

지난 겨울방학캠프부터 서울대학교 기숙형 캠프의 경우 디캠프부터서울대학교 기숙사(관악사)에서 숙식형으로 진행했다. 

디캠프 관계자는 “서울대학교에서 잠 자고 수업 받으며, 학교 식당에서 식사를 하는 등 서울대학교 선배들의 생활과 공부 패턴을 직접 체험하면서 영어 STEM 캠프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 라며 “실제로 지난 겨울방학 서울대 기숙형캠프를 참가했던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매우 좋았다”고 전했다.

디캠프는 글로벌교육전문기업 이디아이에프홀딩스가 하버드 교육대학원과 공동개발한 STEM Camp 프로그램으로, 대원교육그룹의 영재교육 노하우를 반영해 만들어졌다.

현재 서울대학교, 예일대학교, 콜롬비아대학교, 펜실베니아 주립대학교, 동경대학교 출신의 공학 과학 분야 및 교육 전문가들이 자문 및 운영에 참여하고 있다.

디캠프는 STEM을 주제로 영어소통에 자신감을 가지고 몰입할 수 있도록 참여형 토론과 자기주도 문제 해결과정을 담은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다.

우주과학,메디컬 사이언스,코딩 앤 로봇,리버스 엔지니어링, 인공지능(AI), Art& Rech 등총 7가지의 초등 저학년과 고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 중에 있다.

디캠프는 참여 학생들의높은 만족도로 인해조기에 마감하는 추세를 보이는 등 모집인원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국제학교와 사립학교 등 교육기관 단위의 캠프 참여 요청 또한 늘어나고 있는 중이다.

서울대학교 기숙형 캠프의 주차별모집인원은 각 90명이며, 대원캠퍼스 통학형 캠프의 주차별 모집 인원은 각 150명이다. 대원캠퍼스 통학형 캠프의 경우에는셔틀버스가 별도로 운행된다.

앤드류길 이디아이에프홀딩스 대표는 “11번째 디캠프 진행을 하면서 어떻게 하면 더 만족도 높고 효과적이면서 즐거운 STEM교육경험을 제공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과 연구를 해왔다” 면서 “국내 최고의 STEM캠프에 만족하지 않고 아시아 최고 STEM캠프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커리큘럼에 대한 고민과 연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