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바이오텍, 정보보안 인증 ‘ISO 27001’ 획득

오상훈(왼쪽) 차바이오텍 대표와 송지영 한국품질재단 대표가 인증서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차바이오텍 제공]

차바이오텍은 주요 사업분야 전반에 대한 정보보안경영시스템(ISMS) 관련 국제표준 인증 ‘ISO 27001:2022’를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관련 국제 인증이다.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정보보호 정책 ▷접근 통제 ▷침해사고 대응 관리 등 정보보호 관리와 관련한 4개 영역, 총 93개 점검 항목에 대한 심사와 검증을 통과해야 한다.

차바이오텍은 세포·유전자치료제 연구개발(R&D) 부문뿐만 아니라 제대혈 보관, 면역·줄기세포 보관, 유전체 분석·진단, 위탁생산개발(CDMO)등의 정보보호 관리 수준을 글로벌 기준에 맞게 끌어올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해당 인증을 추진했다. ISO 27001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차바이오텍은 ▷ESG 경영기반 확보 ▷대내외 정보보안 신뢰도 제고 ▷국내외 규제기관 대응력 확보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오상훈 차바이오텍 대표는 “개인정보 등 기업과 국가 데이터를 보호하는 법규가 강화되면서 고객사들도 보안 법령의 준수, 보안 정책의 유무, 기술적 대응 체계 등에 대한 점검 항목을 늘리고 있다”며 “이번 인증으로 고객사들 정보와 기술 보호를 통해 글로벌 사업 확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차바이오텍은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ISO 27001 이외에도 안전보건, 환경, 품질 등과 관련된 ISO 인증을 추가로 추진할 계획이다.

손인규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