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한국방송예술인단체연합회(KFBO)가 6월 24일부터 7월 19일까지 대중문화예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 연기자부문 1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만 19세 이상의 관련 학과 재학생, 졸업생 및 배우 지망생을 대상으로 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전액 국비 지원된다.
KFBO의 대중문화예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차세대 한류를 이끌어갈 배우를 육성하기 위한 전문 교육 과정이다. 8월 19일부터 15주 동안 KBS방송아카데미에서 진행될 이 교육은 실기 교육과 오디션 테크닉 등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단편영화 제작 프로젝트를 통해 교육생들은 실무형 배우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경험을 쌓게 된다.
KFBO 아카데미는 현역 PD, 배우, 성우, 영화 감독 등 업계 최고 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구성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지원은 KFBO 공식 홈페이지(kfbo.or.kr)에서 지원서를 작성하고, 1분 이내의 자기소개 영상과 자유 연기 영상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합격자는 7월 25일에 발표되며, 2차 선발 오디션을 통해 최종 합격자는 8월 5일에 홈페이지와 개별 통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KFBO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배우 지망생들이 실무 능력을 갖춘 배우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며 “차세대 한류 스타를 꿈꾸는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FBO의 이번 프로그램은 배우를 꿈꾸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며, 차세대 한류 스타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