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싱스(SmartThings)가 영국왕립표준협회(BSI)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표준 ISO/IEC 27001:2022 인증을 받았다. 최승범(왼쪽) 삼성전자 디지털플랫폼센터장 부사장과 해롤드 프라달 영국왕립표준협회 인증 서비스 부문장이 삼성전자 디지털시티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삼성전자 스마트싱스(SmartThings)가 영국왕립표준협회(BSI)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표준 ISO/IEC 27001:2022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인증으로 통합된 연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스마트싱스 클라우드(SmartThings Cloud)’의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국제 기준에 맞게 운영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이를 계기로 스마트싱스 사용자뿐만 아니라 파트너사들로부터 더 높은 신뢰를 얻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정보보호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표준으로 평가된다. 정보보호를 위한 정책, 정보자산의 접근과 통제, 사고대응과 개선에 이르기까지 총 123개 세부 항목에 대한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해롤드 프라달 영국왕립표준협회 인증 서비스 부문장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클라우드 기술과 정보보호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심사를 통해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플랫폼 운영 능력과 보안 수준이 우수함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최승범 삼성전자 디바이스플랫폼센터 부사장은 “초연결초지능 환경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는 최우선으로 보호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스마트싱스를 통해 개인화된 다양한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