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원x이모션글로벌, 사용자 경험 극대화를 위한 디지털 플랫폼 기술 및 결제 인프라 협력 추진

결제 인프라와 디지털 플랫폼 기술의 시너지 강화
디지털 플랫폼 내 개발, 마케팅, 재무 담당자를 위한 전문 기술 내재화

 

B2B 결제 솔루션 기업 주식회사 포트원(대표 정영주)은 디지털 전문 에이전시 이모션글로벌(대표 최복규, 강승진)과 ‘사용자 경험 극대화를 위한 디지털 플랫폼 기술 및 결제 인프라 협력’ 관련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디지털 고객 경험에 있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것이 목적이다.

포트원은 자사 결제 인프라와 노하우를 통해 기존의 개발 리소스를 절감하며 더 손쉬운 멀티PG결제 및 정산 자동화, 해외 현지 결제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특히 멀티 PG 인프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연동된 결제대행사의 온라인 거래 정보를 더욱 손쉽게 제공하는 것은 물론, 멀티 PG 연동, PG 정산, 결제 트래픽 분산, 빌링(정기/후불) 결제 통합 관리, 결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결제 인프라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이모션글로벌은 30년 업력의 국내 1세대 디지털 에이전시로, 사용자경험(UX) 컨설팅부터 기획, 디자인, 개발 전반을 아우르는 국내외 디지털 플랫폼 구축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서로의 강점을 극대화하여 차별화된 디지털상에서 더욱 고객 친화적인 기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가 보유한 관련 핵심 기술, 자원, 노하우 공유 및 제공을 통해 상호 보완하며, 향후 양사가 보유한 서비스를 연계한 기술 기반 플랫폼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해 전략적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포트원은 당사의 결제 인프라와 솔루션을 통해 이모션글로벌이 제공하는 국내외 다양한 디지털 채널 내 안정적인 온라인 결제와 재무 자동화 서비스가 이뤄지도록 협력할 것이다.
이모션글로벌은 포트원의 안정적인 결제 인프라 및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고품질의 결제 및 재무 서비스를 구축해,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포트원 정영주 대표는 "이번 협력은 포트원의 폭넓은 결제 기술 노하우와 이모션 글로벌의 창의적인 디지털 제작 기술이 만나 한층 높은 디지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며, 새로운 시장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양사가 함께 성장하며 더 많은 고객을 위한 고품질의 디지털 기술들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모션글로벌 강승진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브랜드 및 서비스의 디지털 경험 전반에서 사용자와 고객사들이 손쉽게 온라인 결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포트원과 이모션글로벌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새로운 시대의 디지털 경험 혁신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