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니카, 비가열 100% 레몬즙 선보인다

‘올가니카 100% 리얼 레몬즙’ [올가니카 제공]

[헤럴드경제=육성연 기자] 혁신푸드기업 올가니카가 비가열 착즙 레몬즙 ‘올가니카 100% 리얼 레몬즙’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 ‘올가니카 100% 리얼 레몬즙’은 열을 가하지 않고 레몬 과육을 짜서 만든 음료다. 가열살균 대신 초고압 살균공정(HPP)을 적용했다. 열에 약한 비타민C 등 영양소를 고스란히 보전하기 위해서다. 캘리포니아산 레몬의 과육을 물과 섞지 않고 그대로 짜낸다.

껍질까지 짜내는 제품의 경우 생산수율이 올라가지만, 껍질의 쓴맛과 함께 즙의 색이 탁해질 수 있다. 반면 ‘올가니카 100% 리얼 레몬즙’은 과육만을 착즙해 레몬 특유의 풍미와 색을 그대로 담았다. 또 초고압살균 뒤 급속 냉동해 유통되므로 레몬즙의 맛과 영양을 오래 즐길 수 있다.

‘올가니카 100% 리얼 레몬즙’은 오는 10일 오전 9시 20분 CJ온스타일 간판 프로그램인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 처음 공개된다. 홈쇼핑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비가열 레몬즙 제품이다.

양영란 올가니카 대표는 “이번 신제품은 4000만병 이상의 비가열 클렌즈 주스를 제조한 올가니카 안성센터에서 직접 비가열 공정으로 생산한다”면서 “가열된 즙만 수입해 외주 생산하는 제품과 달리 독보적인 맛과 품질, 영양소를 가졌다”고 설명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