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플랫폼기업 GLG,스포츠맨스카드-마스터카드와 제휴

mastercard-glg네바다에 본사를 둔 멀티 플랫폼 서비스기업 골든 루프 그룹(Golden Loop Group·GLG)이 종합스포츠서비스 상장기업인 스포츠맨스 웨어하우스의 자회사인 스포츠맨스 카드-마스터카드와 제휴했다.GLG는 2021년 2월부터 스포츠맨스 카드-마스터카드와 긴밀히 협력해온 끝에 지난 7월 31일 재충전(또는 직불) 신용카드 발급 및 GLG 카드의 디자인에 대해 최종 승인을 받았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이후 GNP와 GDP가 감소하고 실업률이 증가하며 신용불량에 직면한 개인이 늘어나는 등 경제가 침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신용카드 발급 및 재발급 중단으로 인해 전 인구의 30%가 넘는 사람들이 새로운 신용카드를 발급받지 못하는 경우 또한 늘고 있다.

이런 사람들은 특히 국내 여행이나 해외 여행을 할 때 일상 생활에서 상당한 불편함을 겪게 마련이다. 신용카드가 없으면 항공권 예약, 호텔 예약, 식사 비용 지불 또는 자동차 대여와 같은 업무가 어렵다.

이러한 곤란함을 이겨내기 위해 GLG는 스포츠맨 카드-마스터카드와 협력해 이 시장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기에 이르렀다.

새로 출시될 GLG/마스터카드는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ATM 포함)에서 개인의 본국 통화로 충전하거나, 현지 관할 지역에서 실시간 환율로 결제하여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 편리한 현금 인출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카드 소지자라면 누구나 미국 달러로 카드를 충전하고 한국이나 일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결제는 실시간 환율로 처리된다.동일한 개인이 한국에서 원화로 카드를 충전한 뒤 미국에서도 실시간 환율로 사용할 수 있다. 카드 소지자는 하나의 계정에 연결된 여러 개의 카드를 지정된 한도 내에서 가족 또는 친구와 공유할 수 있다.

GLG는 재충전 및 인출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GLG 포인트로 카드 잔액을 충전 및 교환할 수 있도록 독점적으로 ‘GLG 월렛(지갑)’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GLG는 미국 전역에 있는 750개 카지노에서 전기차 충전 결제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에 GLG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키오스크 및 ATM을 설치 및 운영하는 또 다른 상장 기업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GLG는 결제 처리 및 핀테크 파트너와 공동으로 API 교환 및 소프트웨어 통합을 개발하고 있다.

GLG는 36년간 미국 전역의 주유소를 개발, 자금조달, 건설, 운영해 왔으며 인도의 모든 주유소와 편의점에서 결제 시스템과 리워드 프로그램을 독점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해바라기 그룹과 손잡고 전기차 충전기와 GLG 포인트를 활용한 향후 협업을 모색하기 위한 NDA 및 MOA를 체결한 바 있다.

GLG의 클레이튼 비틀(Clayton M. Bittle) CEO는 “GLG 포인트가 미국, 유럽, 중동 및 아시아의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와 문서 심사 및 생태계 검토를 완료했다”라며 “현재 이 거래소들과 상장 시기, 물량 및 기타 세부 사항을 조율하고 있다”고 말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