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U융합형인재 서류 100%, 탐구형은 면접 실시[2025학년도 대입수시 가이드-중앙대학교]

이상명 입학처장

중앙대는 2025학년도 수시모집으로 2793명을 선발한다. 전형별로는 ▷학생부교과 500명 ▷학생부종합 1413명 ▷논술 478명 ▷실기 402명을 모집한다.

중앙대 이번 수시모집의 68%는 학생부위주전형(교과/종합)으로 이뤄진다. 학생부 100%로 선발하는 학생부교과 지역균형전형은 고교별 최대 20명까지 추천이 가능하며, 서울캠퍼스 모집단위는 계열별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학생부종합 CAU융합형인재, CAU어울림, 기회균형전형은 서류 100%로 선발한다. CAU융합형인재에서 실시했던 2단계 면접은 올해부터 폐지돼 서류 100% 전형으로 변경됐다. 기존 서류 100%로 진행했던 CAU탐구형인재는 2단계에서 면접을 실시한다.

논술전형은 논술고사 70%, 학생부 30%로 선발하며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인문사회계열은 언어논술 3문항이 출제되며, 경영경제계열은 언어논술 2문항과 수리논술 1문항이 출제된다. 자연계열은 수리논술 4문항이 출제된다. 중앙대는 수험생이 자기주도학습만으로도 합격할 수 있도록 모든 지문을 교과서를 활용하여 출제하고 있다. 실기전형은 실기형에서 358명, 특기형에서 44명을 모집한다. 실기형은 학교생활기록부와 실기고사를 반영하며 모집단위별 반영 비율이 상이하다 공연영상창작학부(문예창작, 사진)는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며 그 외의 모집단위는 적용하지 않는다. 특기형은 학교생활기록부, 수상실적 및 적성실기고사를 반영하며 모집 유형별 반영 방법 및 비율이 상이하다. 중앙대는 수험생의 입시 준비를 돕기 위해 매년 학생부가이드북, 논술가이드북을 발생하고 있다. 또한 유튜브 중앙대 입학처 채널을 통해 다양한 입학 안내 영상을 공개하고 있다. 또 오해부터는 학생부위주 전형과 실기/실적 전형의 체육특기자전형에 대해 학생부 내 학교폭력조치사항을 정량적으로 감점을 부여한다.

박헤원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