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KB증권이 KOSPI200지수와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활용하는 ‘KB able ELB 171호’ 원금지급형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상품을 공모한다고 17일 밝혔다.
‘KB able ELB 171호(2인덱스 월지급식 울트라 하이파이브형)’는 매월 수익 평가일에 해당 기초자산의 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90% 이상이면 세전 연(年) 5.52%의 수익을 월 0.46%의 고정 쿠폰으로 지급한다.
노낙인 상품으로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해당 기초자산의 평가가격이 매 6개월마다 최초기준가격의 103% 이상인 경우 원금을 지급하는 조기상환 기회를 제공하고, 만기평가일에 해당 기초자산의 만기 평가가격이 103% 미만 시에도 원금을 지급한다.
해당 상품은 안정적인 투자처를 원하는 개인 및 법인투자자들의 자금 관리에 활용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월 단위로 배당소득을 기대할 수 있어 개인의 경우 노후 자금 관리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KB증권 신용등급은 업계 최고 신용등급(AA+, 한국신용평가)이며, KB증권의 신용사건 발생시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이번 공모 상품은 영업점 기준 개인 일반투자자, 법인 및 전문투자자 모두 오는 25일 오후 2시까지 청약 가능하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KB증권 전국 각 지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