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T 학생들의 연구개발 모습.[헤럴드DB] |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는 이공계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25 동계 UST 연구인턴십’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국내 대학교 3~4학년 재적생, 졸업생 또는 석사과정 재적생, 졸업생이다.
이번 인턴십은 약 240명의 학생을 선발하며, 내년 1월부터 2월 중순까지 약 5주 동안 진행된다. 인턴생들은 국가연구소에서 박사급 연구자들에게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 장비와 시설을 활용한 실질적인 연구를 배울 수 있다. 또한, 모든 참가 학생들은 지도교수의 연구지도뿐만 아니라, 석박사급 연구자와의 1:1 멘토링을 통해 인턴 기간 내 연구생활 환경 적응, 진로 상담 등을 받을 수 있다.
인턴활동을 이수한 학생에게는 UST 총장 명의의 이수증이 발급되며, 활동비 총 120만원이 지급된다. 인턴생들이 안전하게 연구현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모든 참가자 대상 연구활동 종사자 보험을 가입하고 이에 따른 비용은 전액 UST에서 부담한다.
UST 전경.[헤럴드DB] |
최종합격자 발표는 12월 6일이며, 1월 초 발대식에서 인턴생들의 적응과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국가연구소대학원 UST와 국가연구소 소개, 기존 인턴생의 우수 사례발표 등의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다.
김이환 UST 총장은 “이공계 학생들이 정부출연연구원에서 실제 연구 환경을 경험할 기회가 많지 않은데, 이번 인턴십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긴 바란다”며 “이런 경험이 학생들의 진로탐색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