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제공] |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업비트는 이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실험실’에 주문취소 접수 기능 2종을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업비트에 실험실 기능을 탑재해 정식 출시되지 않은 새로운 기능들을 시범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실험실에서 새로운 기능들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업비트 실험실은 업비트 ‘더보기’ 탭을 통해 접근 가능하며 이용자들이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 활성화할 수 있다.
[업비트 제공] |
실험실에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간편 주문취소와 ‘바로 주문취소’로 이용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주문을 취소할 수 있도록 접수 절차를 대폭 완화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간편 주문취소는 추가적 확인 과정 없이 바로 취소 접수를 할 수 있으며, 별도의 창 이동 없이 취소 내용을 하단 토스트 메시지를 통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바로 주문취소는 매수·매도 주문 창에서 직전 주문을 빠르게 취소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용자들은 복잡한 확인 절차 없이 즉각적으로 취소 접수를 할 수 있고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다.
업비트 관계자는 “이용자들의 피드백에 귀 기울인 결과, 주문취소 접수 간소화 기능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실험실에 이용자 중심 서비스를 계속 추가하고 더욱 편리한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리해진 주문취소 접수 기능은 업비트 모바일 앱 최신 버전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실험실에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