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연금(IRP·DC), KB證으로 오세요”…실물이전 맞춰 이벤트

[KB증권]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KB증권이 31일부터 시행되는 퇴직연금 실물이전제도에 맞춰 다양한 서비스 및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이날 밝혔다.

KB증권에선 비대면 채널로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를 개설하면 퇴직연금 제도 수수료 평생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B증권 측은 “지난 2분기 기준 퇴직연금 6개 부문 가운데 원리금보장상품 수익률 확정급여형(DB), 확정기여형(DC), IRP 등 3개 부문에서 증권업계 1위를 달성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KB증권에선 ETF, 채권, 펀드 등 다양한 투자 상품을 퇴직연금 계좌에서 거래할 수 있다. 특히, ETF(29일 기준 780종)를 실시간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B증권 대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KB M-able(마블)’에선 연금자산을 한번에 관리하고, 연금상품몰에서 ‘우수 수익률’, ‘거래 상위’, ‘인기 Best’ 등 상품을 조회한 후 편리하게 비대면으로 거래할 수 있다.

KB증권은 연말까지 매월 당사와 KB자산운용 연금컨설팅 전문가들과 함께 라이브 웹세미나를 진행하며, 이를 통해 연금자산 관리 노하우를 알려주고 투자자들이 연금투자에서 가장 궁금했던 내용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라이브 웹세미나는 연금자산 관리에 관심있는 KB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당사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라이브 웹세미나는 지난 9월 25일 1회차를 시작으로 현재 2회차까지 진행했다. 오는 11월 20일 3회차에서는 연금투자의 중요성을 살펴보고, 12월 18일 마지막 4회차에서는 연금계좌 운용 사례를 분석할 예정이다.

KB증권은 신규고객을 포함한 퇴직연금 실물이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퇴직연금 계좌에 순입금 금액 구간에 따라 ▷100만원 이상은 1만원 ▷900만원 이상은 2만원 ▷3000만원 이상은 3만원의 배달의 민족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연금저축계좌 순입금 금액 구간에 따라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순입금 ▷100만원 이상은 1만원 ▷1000만원 이상은 3만원 ▷3000만원 이상은 5만원 ▷5000만원 이상은 10만원 ▷7000만원 이상은 15만원 ▷1억원 이상은 50만원 ▷3억원 이상은 200만원의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는 이벤트에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은행·보험사 등으로부터 이전할 경우 이전 금액의 1.5배가 인정되고 증권사간 이전 시에는 미적용된다. 2025년 1월 31일까지 이전을 완료, 2월 28일까지 잔고를 유지해야 하고, 해당 기간내 출금이 발생할 경우 혜택 대상에서 제외된다.

김상혁 KB증권 연금사업본부 상무는 “퇴직연금 시장의 강자로서 ‘최고의 연금거래만족을 드리고 고객의 선택을 받는’ KB증권이 될 수 있도록 최적의 연금투자상품을 제공할 것”이라며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디지털 연금자산관리를 할 수 있게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