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AI챗봇이 24시간 無대기 상담”

생활환경 기업 경동나비엔이 생성형 인공지능(AI) 챗봇을 열고 24시간 고객상담을 해준다.

이 회사는 ‘AI 가이드 에벗’(캐릭터)을 공식 온라인플랫폼 ‘나비엔 하우스’에 8일 열었다고 밝혔다.

365일 24시간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 고객의 편의성이 한층 높아지게 됐다고 덧붙였다.

경동나비엔은 고객불편을 빠르게 해결하고자 AI가 답변해주는 지능형 고객센터 AICC(AI Contact Center)를 구축했다. ‘나비엔 하우스’에 접속해 ‘에벗’을 찾아 채팅창에 문의사항을 입력하면 된다.

예를 들어, 고객이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E01이 뭐야?’라고 입력하면 ‘에벗’이 에러의 원인과 조치방법을 상세히 안내한다. 이후 서비스 접수가 필요할 경우 채팅창에 요구사항을 입력하면, 하단에 표시되는 ‘AS 접수’ 또는 ‘실시간 채팅 상담하기’ 링크를 통해 직접 서비스를 접수하거나 상담사와 바로 연결된다. 이외에도 ‘나비엔 케어서비스 신청 방법을 알려줘’와 같이 서비스에 대한 궁금증도 자유롭게 문의할 수 있게 했다.

경동나비엔은 “상담 대기시간을 없애 더욱 많은 고객이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사전에 학습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AI가 스스로 답변을 생성한다”며 “추가 도움이 필요할 경우에만 상담사와 연결하므로 불필요한 대기시간이 사라진다”고 설명했다.

유재훈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