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영근(가운데) 비아이매트릭스 대표가 ‘아시아대양주정보산업기구(ASOCIO) 2024 디지털 서밋 도쿄 어워드’에서 ‘혁신테크상(Outstanding Tech Organization Award)’을 수상하고 있다. [비아이매트릭스] |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비아이매트릭스가 지난 7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아시아대양주정보산업기구(ASOCIO) 2024 디지털 서밋 도쿄 어워드’에서 ‘혁신테크상(Outstanding Tech Organization Award)’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ASOCIO는 아시아 대양주 24개국의 ICT 협회들이 구성한 국제민간기구로, 1984년에 설립돼 ICT 무역투자 진흥과 국가 간 교류 협력 확대를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ASOCIO 어워드는 매년 회원국의 우수한 디지털 혁신 및 활용 기업(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이다.
비아이매트릭스는 혁신적인 인공지능(AI) 기술 개발과 AI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혁신테크상(Outstanding Tech Organization Award)’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AI 기반의 독보적인 업무 시스템 구축과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통해 한국 AI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비아이매트릭스는 기업들에게 업무 혁신을 위한 다양한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공급해왔다. 특히 최근 출시한 생성형 AI 기반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G-MATRIX는 기업 고객들의 데이터 분석 업무 생산성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
최근 비아이매트릭스는 국내 최초로 생성형 AI 기반 DB 데이터 분석 솔루션 분야에서 AI+ 인증을 획득하며 AI 솔루션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KT, 네이버 등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AI 신기술 연구 및 개발에도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배영근 비아이매트릭스 대표는 “이번 수상은 우리의 끊임없는 AI 기술 연구개발과 성과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G-MATRIX가 기업들의 데이터 분석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지원하며, 기업의 필수 AI솔루션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