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벡스, ‘채혈관 Cap Handler’로 2024 Red Dot Award 수상 디자인 및 사용자 편의성 혁신 인정받아

 

생명과학 제품 및 진단 의료기기 제조업체 라벡스(LABEX, Inc.)는 진단검사실과 실험실의 효율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장비 UTM/VTM Cap Handler로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2024 Red Dot Design Award)’의 ‘Medical Devices and Technology’ 카테고리, 디자인 콘셉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라벡스의 수상작 UTM/VTM Cap Handler는 수송배지 등의 뚜껑을 쉽고 빠르게 열고 닫을 수 있는 컴팩트한 장비로, 실험실 공간과 예산이 제한된 상황에서도 높은 효율성을 제공한다고 한다. 작업자의 피로를 줄이고, 대형 로봇 장비 없이도 샘플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어 팬데믹과 같은 상황 이후에도 바이러스 검사실과 병원에서 효율적인 도구로 활용될 수 있다고 한다. 이 장비의 실리콘 그립퍼는 다양한 캡 직경에 맞는 것으로 교체 가능하여, 여러 종류의 Conical tube 에도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라벡스는 국내외 생명과학 및 진단 의료기기 시장에서 원심분리기, 초저온냉동고, 바이오리액터 등 40여 종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진단용 채혈관 시스템인 UNI-VAC을 선보이며 국내 의료기기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UNI-VAC은 채혈관, 바늘, 홀더까지 포함하는 통합 시스템으로, 원자재 투입부터 완제품 포장까지 전 공정이 자동화되어 품질 변동성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일관된 LOT 관리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유럽 IVDR(체외 진단용 의료기기 규제)을 준수하는 품질 시스템을 적용해 안정성을 높였다고 전했다.

라벡스는 이번 수상을 통해 글로벌 진단 의료기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장할 계획이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제품 혁신을 통해 의료진과 연구자에게 더욱 안전하고 신뢰성 높은 장비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