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로스 파워, ‘2024 그린비즈니스위크’서 탈탄소화를 위한 에너지 솔루션 공개


글로벌 모빌리티 에너지 솔루션 기업 하이드로스 파워(대표 파블로 가르조 알바레즈)가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 2024 그린비즈니스위크에서 모빌리티 분야의 탈탄소화를 위한 에너지 솔루션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2024 그린비즈니스위크는 탄소중립 녹색성장 산업을 포괄하는 박람회이며, 국회수소경제포럼과 머니투데이의 주관으로 150여 개사, 450 부스 규모의 기후·에너지·딥테크 산업의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하이드로스 파워는 이번 전시에서 그린 수소를 활용하여 교통 부문의 탈탄소화를 촉진하는 제품 및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들의 주력 제품인 STELION 캡슐은 교체형 고압 수소 저장 및 공급 캡슐로 교체가 손쉽고 차량 재급유에 약 1분 이내의 짧은 시간이 소요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STELION 파워트레인은 무인 운반차와 전기 지게차의 탈탄소화를 위한 연료 전지 시스템으로 설계돼 수소 기반 제품 및 솔루션 상업화를 촉진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전시에서 하이드로스 파워는 일부 파트너와의 LOI를 체결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잠재고객과 투자자와의 비즈니스 네트워킹의 시간을 가지는 등 한국 진출의 긍정적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하이드로스 파워는 2024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에 참가해 총 19개국 40개팀에게만 주어지는 최종 선발의 기회를 얻어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이하 노틸러스)의 보육기업 10개팀에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전시 역시 노틸러스의 멘토링 지원을 통해 참여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2024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의 주관으로 우수한 외국인 기술 창업자의 안정적인 국내 정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혁신적인 기술력과 비전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지원하고자 하는 본 프로그램은 글로벌 스타트업 경진대회 형태로 올 하반기 내내 진행될 예정이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