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대표 김경수)가 가정용가구 ‘품질만족’ 1위 기업으로 13년 연속 선정됐다.
이 회사는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가 주관하는 ‘202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에서 이같이 평가받아 인증서를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KS-QEI는 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서비스)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측정 모델. 해당 기업의 제품에 대한 고객만족도와 품질 우수성을 소비자와 전문가가 평가해 수여한다. 올해 KS-QEI에는 총 119개 부문 388개의 기업이 참여했다.
에몬스 관계자는 “품질만족지수 13년 연속 1위 선정은 당사 제품 이용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가 직접 선정해 주는 수상인 만큼 더욱 의미가 있다”며 “제품·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고객만족과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했다.
에몬스는 최근 신규 TV CF를 통해 ‘모든 순간, 모든 공간’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국제기능올림픽 5회 연속 메달을 획득해 ‘대통령상’도 받았다.
유재훈 기자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최근 열린 ‘202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인증 수여식에서 에몬스 김판수 감사(왼쪽)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에게서 1위 인증서를 받고 있다. [에몬스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