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아이유 팬들 설레나…다음 달 ‘라일락’ 저작권 투자 기회 열린다 [투자360]

11월 20일 바비킴 ‘사랑..그 놈’ 옥션 오픈
12월 11일 아이유 ‘라일락’ 옥션 오픈


[유튜브 ‘1theK (원더케이)’ 채널 캡처]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음악투자 플랫폼 뮤직카우가 아이유의 20대 마지막 앨범 타이틀곡 ‘라일락’에 대한 증권신고서를 공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뮤직카우는 ‘K-소울’ 바비킴의 대표곡이자 여전히 많은 팬의 사랑을 받는 명곡 ‘사랑..그 놈’ 음악수익증권 옥션도 오픈한다. 오픈 시작일인 20일 단 하루,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전날 뮤직카우는 플랫폼을 통해 다음 옥션곡인 아이유 ‘라일락’ 증권신고서를 공시했다.

‘라일락’은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로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아이유의 20대 마지막 앨범 타이틀이라 더 특별한 의미가 있는 곡으로, 11월 기준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1억1000만 뷰 이상을 기록한 인기곡이다.

해당 곡 옥션은 오는 12월 11일에 시작될 예정이다.

앞서 뮤직카우는 바비킴 ‘사랑..그 놈’ 저작재산권을 기초자산으로 한 음악수익증권 5000주를 대상으로 청약 모집을 진행하는 옥션을 오는 20일 개시한다.

[뮤직카우]


바비킴의 대표곡인 ‘사랑..그 놈’은 유명 발라드 가수들의 리메이크와 방송 무대를 통해 아직도 꾸준히 화제가 되는 곡으로, 스트리밍 고정층을 단단히 형성하고 있다. 지난 3년간(2021년 대비 2023년 총저작권료) 연간 저작권료가 44%이상 상승한 추이도 주목할 만하다.

‘사랑..그 놈’ 옥션은 오는 20일 오후 12시(정오)부터 오는 12월 10일 오후 9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상한가로 모집 수량이 모두 낙찰될 경우 예정 일정보다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뮤직카우는 바비킴 ‘사랑..그 놈’ 옥션을 기념해 ‘얼리버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옥션 시작일인 20일 단 하루 진행되는 이벤트로, 옥션 시작일에 입찰해 ‘사랑..그 놈’ 음악수익증권을 최종 낙찰 받은 고객에게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지급한다. 10주 낙찰 시 1만원, 20주 낙찰 시 2만원, 30주 낙찰 시 3만원의 포인트가 차등 지급된다.

바비킴 ‘사랑..그 놈’ 옥션 및 얼리버드 이벤트 관련 상세 내용은 뮤직카우 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또, 공식 앱에서는 뮤직카우 옥션과 마켓에서 활용할 수 있는 5000 뮤카 포인트를 제공하는 신규 가입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도 만나볼 수 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