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더블랙레이블 제공] |
로제가 ‘아파트’ 열기를 이을 또 하나의 싱글을 정규 앨범 발매 전 공개한다.
19일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에 따르면 로제는 오는 22일 오후 2시(한국 기준) 싱글 ‘넘버 원 걸(number one girl)’을 선공개한다. 지난 달 18일 싱글 ‘아파트(APT.)’ 선공개 이후 약 한 달 만의 신곡이다.
‘넘버 원 걸’은 오는 12월 6일 로제의 정식 컴백을 앞두고 발매되는 선공개 싱글이다. 첫 번째 정규 앨범 ‘로지(rosie)’에도 수록될 예정이다. ‘로지’에는 타이틀곡과 ‘넘버 원 걸’, ‘아파트’ 등을 포함해 총 12곡이 수록된다. 로제는 이번 앨범에서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해 보다 솔직하면서도 내밀한 자신만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로제는 앞서 공개한 싱글 ‘아파트’로 전 세계적 돌풍을 일으키며 기록 행진을 달성 중이다. 이 곡은 발매와 동시에 국내 음원 사이트 ‘PAK’(퍼펙트 올킬)이라는 성과를 썼고,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미국 1위, 총 40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 1위, 중국 최대 점유율의 음원 사이트 QQ뮤직 1위 등 미주와 아시아를 완전히 석권했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HOT 100)’엔 8위로 진입, K-팝 여성 아티스트로서 최고 기록을 세웠다. K-팝 여성 아티스트가 ‘핫100’ 톱10에 입성한 것도 로제가 처음이다. 미국 빌보드 차트와 함께 글로벌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서는 4위로 진입하고 2위까지 상승했다.
현재도 2주 연속 3위에 올라있다. 이 역시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기록이다. 뮤직비디오 역시 단 22일 6시간 만에 조회수 3억 회를 돌파, 무려 11년 만에 K-팝 솔로 아티스트 최단 기록 경신의 주인공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