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 ‘스텝 서비스 모니터링단’ 해단식

6~11월까지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STEP) 서비스 품질 점검 등 활동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헤럴드경제=김용훈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은 27일 온라인평생교육원 세미나실에서 ‘2024년 스텝(STEP) 서비스 모니터링단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 국민 참여형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15명의 모니터링단원은 6월부터 11월까지 스텝(STEP,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의 콘텐츠·시스템·운영 전반의 주요 서비스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 활동을 벌였다.

이들은 스텝(STEP) 콘텐츠 분야를 나누어 직접 수강하고,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콘텐츠·시스템·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 품질을 점검하고, 국내 온라인교육 플랫폼의 우수사례 조사와 더불어 스텝(STEP) 개선방안을 제안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 2월 스텝(STEP) 2차 고도화 콘텐츠와 더불어 디지털·신기술분야 패키지 과정, 학습자가 선호하는 평생능력개발연수 즉시 과정 등 학습자의 편의성 증진에 초점을 맞춘 모니터링을 진행했다.

이문수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수요자의 시각에서 바라본 스텝(STEP)의 강점과 주요 서비스별 개선사항을 발굴하는 매우 뜻깊은 활동이었다”며 “앞으로도 전 국민 평생능력개발 온라인 허브로서 지속 성장 가능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선사항을 적극 행정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스텝(STEP)은 재직자·구직자·취업준비생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기술 공학 및 디지털·신기술 분야의 온라인 직업훈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반기업 및 직업훈련기관에 학습관리시스템(LMS) 분양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