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혁신과 99% 신뢰가 신성장 기반”

황철주 주성엔지니어링 회장
‘KITA CEO 조찬회’서 강연


황철주 주성엔지니어링 회장이 한국무역협회가 28일 개최한 ‘제183회 KITA CEO 조찬회’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한국무역협회 제공]


한국무역협회는 2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1세대 벤처기업인 황철주 주성엔지니어링 회장을 연사로 초청해 ‘제183회 KITA CEO 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윤진식 무역협회 회장을 비롯한 협회 회장단과 이사상사 및 회원사 대표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강연에 나선 황철주 회장은 ‘새로운 성장 1%와 99%?’를 주제로 독자 기술로 국산 반도체 장비의 세계화를 이끈 경영 철학을 참석자들과 공유했다. 황 회장은 “새로운 성장은 새로운 기준 위에서 가능하다”면서 “창업가의 혁신 1%와 구성원의 신뢰 99%가 결합될 때 새로운 성장이 만들어진다”고 밝혔다. 아울러 신뢰를 가장 빠르게 구축하는 방법으로 ‘공유’를 꼽으면서 “신뢰가 없으면 리더십도 없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황 회장은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성장은 오직 기술 혁신에 달려있다”며 “정보와 기술이 빛의 속도로 공유되는 오늘날, 세계 면적의 0.07%와 세계 인구의 0.64%에 불과하고 천연자원조차 부족한 우리 대한민국이 더 잘 살고 행복해질 길은 오직 기술 혁신뿐”이라고 강조했다.

윤진식 회장은 “도전과 혁신으로 세계적 성공 신화를 만든 주인공들이 전하는 깊은 통찰과 지혜는 변화의 시대를 헤쳐나갈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라며 “오늘 강연을 통해 참석자들이 새로운 성장을 이끄는 1% 리더로 도약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재근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