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 ‘2024 대한민국신지식인 인증식’ 개최

(명예)대한민국신지식인 5명, 대한민국신지식인 55명 선정


27일 오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신지식인 인증식’ 행사에서 단체 기념촬영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임순택 기자]


[헤럴드경제(부산)=임순택 기자] 사단법인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회장 권기재)는 27일 오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2024 대한민국신지식인 인증식’ 행사를 개최했다.

협회는 지난 9월부터 전국 각처에서 다각적인 지원 및 추천자 중 3차에 걸친 엄격한 비노출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5명의 ‘(명예)대한민국신지식인’과 55명의 ‘대한민국신지식인’을 선정해 위촉패와 위촉장을 수여했다.

몇몇 수상자들은 ‘2024 대한민국신지식인 및 대한민국신지식인 대상’을 공동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신지식인 경영대상에는 발파건설산업의 혁신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청암발파산업개발 김충곤 CEO가 선정됐다.

대한민국신지식인 경영대상 시상식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임순택 기자]


K-뷰티대상에는 K-뷰티 교육과 확산을 통해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국제프로아이롱협회 박종기 회장이 선정됐다.

사회공헌대상에는 지역사회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 및 학술 활동의 공로로 영남외국어대학교 이순기 교수가 선정됐다.

기술혁신대상에는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철구조물 공간예술 창출과 첨단건축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진우아이엔씨 이종성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환경대상에는 자전거학교를 통해 탄소중립과 환경정화, 지구환경에 기여한 공로로 고양자전거학교 한기식 대표가 선정됐다.

특히 창호건축의 새로운 기법개발로 ’주식회사 반들’의 김기성 대표이사, 국세청 창의적인 지식공유 세정업무에 기여한 ‘부산지방국세청’의 김수영 팀장, 암환우 치유토탈케어시스템을 개발한 ㈜조윈의 김수현 회장, 한국의 민속굿을 예술로 승화시켜 세계에 널리 알린 사단법인 한국전통문화예술진흥회의 김정희 대표, 암환우를 위한 통합의학적 암치료와 암재활 전인건강법을 전하는 의사로서 지샘병원 통합암병원 김태식 명예고문, ESG경영의 비재무적평가 교육전문가인 한국조정(중재)협회의 박희정 ESG 위원장, 구조 및 기능적으로 차별적인 고유세포투과 NICT를 활용한 플랫폼 기술(PNP & ad-LNP) 및 mRNA 치료제 개발한 ㈜네오리젠바이오텍 서정민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제주하르방조청을 개발해 제주 관광 사업 발전에 기여한 신철주 대표, 열을 가열해도 녹아서 흐르지 않는 크림이 들어간 디저트 개발로 ㈜비엘컴퍼니 이도영 대표이사, 기업경영 자문기법 개발과 운영으로 한경기업 경영지원본부 이성근 상무, 건강 기능성 신발을 개발한 ㈜발레미오 이유란 대표이사, 전기차 충전사업 개발 전문가 주식회사 넥씽 장인창 대표이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KBS 6시 내고향’의 조문식 개그맨·리포터, 용암해수를 활용한 생수 개발 및 보급의 공로로 ㈜한도그린에프앤비의 최관순 부사장, 30여 년간 중증장애인 등 지역봉사에 헌신한 자원봉사 하지민 지역활동가 등이 선정됐다.

또 협회는 학업성적이 우수하며 도전하는 국내외 학생 5명을 ‘대한민국신지식인 장학생’으로 선정해 장학증서와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향후 협회는 지속적으로 대한민국의 발전과 미래에 초석이 되는 인재들을 꾸준히 발굴해 사회적 자산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권기재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 회장은 “우리 대한민국신지식인들은 학력에 상관없이 도전·창조·혁신·나눔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해 세상 발전에 기여하는 사람으로서, 현재 국내외 어려운 여러 환경 속에서도 결코 굴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국내외 발전에 크게 기여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