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배 ‘아크로 리츠카운티’ 이달 공급

DL이앤씨, 전용면적 44~144㎡
707가구 중 140가구 일반분양



DL이앤씨는 이달 중 서울 서초구 방배동 1018-1번지 일원에 ‘아크로 리츠카운티’(투시도)를 분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7층, 8개 동, 전용면적 44~144㎡ 총 707가구로 조성된다. 일반 분양은 140가구로 ▷44㎡ 20가구 ▷59㎡ 73가구 ▷75㎡A 16가구 ▷75㎡B 17가구 ▷84㎡D 12가구 ▷144㎡ 2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아크로 리츠카운티는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단지 반경 400m 내 지하철 2호선 방배역이 있다. 또 남부순환로가 인접해 사당IC와 서초IC, 양재IC 등으로 진출입이 용이하며,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이용이 수월하다. ‘경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양재~한남)’ 등 교통 호재 수혜도 누릴 것으로 보인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반경 1km 내에서 방일초, 서초중, 상문고 등 강남 8학군을 누릴 수 있다. 반포동, 대치동 학원가를 차량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국립중앙도서관과 방배1동 작은 도서관 등도 가깝다.

생활 인프라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이마트 양재점, 코스트코 양재점, 롯데마트 서초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다. 예술의전당, 국립국악원, 예술의 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등 문화시설도 인근에 있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강남베드로병원 등 대형 종합병원, 방배근린공원, 서리풀공원, 우면산 둘레길 등 녹지도 근처에 있다.

조경에도 공들였다. 아크로의 시그니처 디자인이 어우러진 ‘아크로 가든 컬렉션’이 적용된다. 단지 입구에 위치한 ‘웰컴 가든’, 자연 속 완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퓨어 가든’, 예술정원으로 꾸며진 ‘아트리움 가든’, 치유의 정원 ‘테라피 가든’, 가장 높은 곳에 자리한 커뮤니티 정원 ‘스카이 가든’ 등 테마의 조경 공간이 조성된다.

하이엔드 커뮤니티 ‘클럽 아크로’에는 피트니스, 필라테스룸, G.X룸, P.T룸, 전 타석 프라이빗한 부스로 구성된 스크린 골프라운지, 스크린 골프룸, 사우나 등 입주민의 웰니스 라이프를 위한 공간이 마련된다.

실내 놀이터 키즈 라운지, 안전한 등하원을 위한 키즈 스테이션, 개인 독서실 스타일의 프라이빗 스터디룸, 작은 도서관인 에듀 라운지 등 자녀를 위한 공간도 조성된다. 성인을 위한 프라이빗 오피스룸, 레슨룸, 런드리 라운지, 조경과 연계한 가든 컬렉션 카페 등 공간도 선보인다. 이밖에 스카이 라운지 및 스카이 게스트하우스 등 커뮤니티도 마련한다.

아크로 리츠카운티는 하이엔드 브랜드에 걸맞게 세대 층고가 일반 아파트보다 10cm 높은 기본 2.9m로 설계됐다. 전용 84㎡ 이상(110C타입 제외)의 경우 층고가 3.0m에 달해 개방감이 두드러진다.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BAY 판상형 구조 설계(일부 타입 제외)로 맞통풍이 가능하고 현관 혹은 복도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 수납 공간이 마련된다. 주방에는 창문보다 넓은 ‘와이드 주방 창호’를 적용한다.

이밖에 층간소음을 대폭 줄여주는 ‘D-사일런트 플로어’, 각 가구의 음식물 쓰레기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자동이송설비(소용량 투입구) 등이 설치된다. 고은결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