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2일 유성구 도룡동 호텔 ICC에서 ‘2024년 제18회 매출의 탑 시상 및 유망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매출의 탑은 전년도 매출액이 1백억 원 이상인 기업을 격려하기 위한 상으로 2007년부터 시작해 330개 기업이 수상했으며, 올해는 17개 기업이 선정을 받았다.
1000억원 부문 수상에는 ▷로쏘㈜(임영진) ▷㈜디앤티(박해일), 9백억 원 부문 수상에는 ▷㈜성경식품(육현진), 500억원 부문 수상에는 ▷㈜제이오텍(신현주, 김기성), 400억원 부문 수상에는 ▷㈜아이씨푸드(박균익), 300억원 부문 수상에는 ▷㈜지피에프씨(우광식), 200억원 부문 수상에는 ▷㈜케이엠넷(황광모) ▷㈜에스케이에스이(조근영), 100억원 부문 수상에는 ▷㈜성진테크윈(이계광) ▷㈜이노솔루텍(김영일) ▷㈜케이앤에스아이앤씨(진병욱) ▷㈜한국건설안전공사(지성갑) ▷지엔소프트㈜(김진수) ▷㈜바이오제닉스(손태훈) ▷주식회사 컨텍(이성희) ▷㈜더한기술(김상훈) ▷한스코리아㈜(한정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망중소기업 인증은 대전에 본사 또는 사업장이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3년 이상 공장을 가동 중인 기업 중 성장성, 기술성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지난 1998년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총 824개 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올해 선정기업 35개 사는 ▷㈜케이쓰리아이(이재영) ▷㈜휴비스(김명진) ▷㈜에르코스 농업회사법인(김슬기) ▷㈜엠이티(김영삼) ▷㈜에이투엠(김정우) ▷㈜아이와즈(양중식) ▷㈜씨앤테크(김기덕) ▷㈜에스엔(송수준) ▷주식회사 컨텍(이성희) ▷㈜제니컴(김복경, 손정환) ▷㈜에프에스(김미화, 김영진) ▷㈜지오필테크(이민수) ▷미건라이프㈜(장훈철) ▷㈜스몰랩(이정규) ▷㈜엑스엠더블유(이진석) ▷㈜에셈블(엄준영) ▷㈜에스아이디텍션(장현석) 등이다.
매출의 탑 수상기업과 유망중소기업 선정기업은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과 ‘창업 및 경쟁력 강화자금’ 융자 시 이자보전율 3% 우대지원을 받으며 국내외 마케팅 지원 사업에서 가점을 부여받는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최근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매출 증대 등 경제 성장에 기여한 기업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기업들이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전시, 2024 매출의 탑 시상 및 유망중소기업 인증서 수여
- 매출의 탑 시상 17개 기업, 유망중소기업 인증 35개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