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동원맛참 CF,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동원F&B 제공]


[헤럴드경제=정석준 기자] 동원F&B는 ‘동원맛참’ 캠페인 영상(사진)이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오디오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모든 광고매체를 아우르는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매년 2000여 편이 출품된다.

동원맛참 캠페인의 콘셉트는 ‘열다, 바로 먹는 참치의 시대’다. 참치 살코기와 참기름, 특제 소스의 조합으로 탄생한 동원맛참의 활용도와 간편성을 강조한다. 걸그룹 아이브(IVE)의 안유진이 모델로 출연한 광고는 중독성 넘치는 CM송으로 화제를 모았다.

2022년부터 안유진을 모델로 내세운 동원참치 캠페인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꾸준한 인기다. 안유진이 출연한 첫 광고 영상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400만 회를 돌파하며 ‘2022년 유튜브 인기 광고’에 이름을 올렸다. ‘틱톡(TikTok)’에서 진행한 ‘동원참치 한숨에한캔’ 챌린지도 틱톡이 뽑은 우수 광고 사례로 선정됐다.

동원F&B 관계자는 “20~30대 젊은 소비자층에게 동원맛참의 간편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중독성 강한 CM송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공감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