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쇼핑검색 파인더 탑재·업계 최고 특화검색 지원”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쇼핑몰 검색엔진 ‘다찾다’(사진)의 성능을 높여 다시 열었다.
개편된 다찾다는 쇼핑검색 파인더를 탑재해 카테고리, 옵션, 스타일 등을 고객이 선택할 수 있게 한다. 또 보다 상세하게 원하는 상품을 특화검색할 수도 있다고 3일 밝혔다. 메이크샵은 e-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대표집행임원 이건수)가 운영한다.
메이크샵 측은 “쇼핑몰 성능 향상을 위해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전환했다”며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빠르고 안정적 구축을 위해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의 하드웨어와 가상화 및 관련 소프트웨어까지를 제공하는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솔루션을 도입했다. 다찾다 검색엔진 성능도 크게 향상시켰다”고 전했다.
다찾다는 상점 특성 및 최신 쇼핑트렌드 맞춤 검색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메이크샵과 가격비교 서비스 에누리가 공동 개발한 e-커머스에 특화된 쇼핑몰 검색엔진이다. 단순 동일단어 검색기능을 넘어 형태소 분석 및 검색어 사전을 기반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밖에 유사어, 영문변환, 자동완성, 카테고리/옵션 검색 등 업계 최고 수준의 특화검색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홍성배 커넥트웨이브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막대한 비용이 들어가는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도입하고, 쇼핑몰 검색엔진 성능도 높였다. 메이크샵 고객들이 안정되고 빠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유재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