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산선과 월판선 수혜 프리미엄 아파트 안양 아카디아 포레 추가 분양

관악역 2분거리, 월판선, 신안산선 수혜…제2경인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의 중심


신안산선과 월판선이 신규로 건설되면서 프리미엄 아파트 안양 아카디아 포레가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옆세권”이라고 하는 지역의 부동산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서울 강남을 중심으로 집값이 상승하면서, 이에 대한 영향으로 강남과 가까운 안양, 성남, 과천 등의 부동산 가격도 높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안양은 제2경인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강남순환도로 등이 지나가면서 서울과 지리적 뿐아니라 심리적으로도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고 있어, 다른 지역에 비해 지속적인 집값의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하락기에도 서울만큼의 충분한 방어력을 지닌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 많은 수요자들과 전문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지역이다.

뿐만 아니라, 안양은 신안산선과 월판선이 신규로 건설되면서 GTX가 부동산에 미친 영향만큼이나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는 상황이다. 지하철역이나 기차역 등이 가깝게 위치한 ‘역세권’은 일반적으로 10분 이내에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입지를 말하는데, 이러한 입지를 갖춘 단지는 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데다 역 주변으로 펼쳐진 중심 상권을 오가기도 편해서 과거부터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과 더불어 많은 매매량의 유지 뿐 아니라 지속적인 가격 상승을 이끌어 왔다.

1호선 관악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최근 우리나라 미래 산업의 중심지로 평가받는 판교와 20여분에 연결가능한 월판선 만안역, 신안산선 및 1호선 석수역을 쉽고 이용할 수 있는 안양시 만안구 석수2지구에 “안양 아카디아 포레”가 추가조합원 모집에 나서고 있어, 많은 실수요자와 전문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상황이다. “안양 아카디아 포레”는 최근 안양시로부터 지구단위계획에 대한 심의를 통과하여 지난 9월말 고시가 되었으며,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안양석수2지구B지역주택조합”은 지난 10월초에 조합설림에 대한 인가를 득하므로써, 사업의 진행에 있어 커다란 디딤돌을 마련하게 되었다.

금번에 추가조합원을 모집하는 “안양아카디아 포레”는 최근 인기가 폭증하고 있는 59㎡과 76㎡의 중소형평형을 중심으로 335세대를 구성하고 있으며, 무료 확장을 통해 서비스 면적을 최대 33㎡을 제공하므로써 기존 다른 아파트에서 보지 못한 넓은 면적의 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또한, “안양 아카디아 포레”로 1호선 관악역과는 도보로 2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으로 역세권의 프리미엄을 수혜받는 아파트일 뿐아니라 최근 건설을 진행하고 있는 월판선 만안역(예정)과는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신안산선 석수역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소위 트리플 역세권의 프리미엄을 수혜받는 단지로 전문가들이 평가하고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석수IC와 삼막IC, 일직 IC 등이 위치하여 제2경인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의 이용이 편리하여 서울 강남을 비롯하여 여의도, 시청 등에 30여분 안에 도착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망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단지 인근에는 삼성초등학교와 경인교대 경기캠퍼스가 위치해 있어 자녀의 교육에 관심이 많은 젊은 신혼부부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코스트코광명점, 롯데아웃렛광명점, 이케아광명점 등의 대형마트도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위치에 있으며, 최근 중앙대학교 광명병원 등 대형병원이 들어서면서 교육뿐 아니라 생활에 있어서도 매우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다.

최근 역세권과 옆세권은 부동산의 트렌드로 자리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으며, 부동산 가격도 매우 높게 형성이 되고 있는 상황이라, 역세권과 옆세권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는 “안양아카디아 포레”는 저렴한 분양가로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이라 예상된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