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한국ESG기준원 평가 ‘지배구조 우수기업’ 선정

4년 연속 ESG 통합 ‘A’ 등급 획득


박종성(오른쪽) LIG넥스원 미래전략부문장이 5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4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윤창현 코스콤 사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LIG넥스원 제공]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 LIG넥스원은 한국ESG기준원(KCGS)이 주관한 2024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에서 ‘지배구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며 자본시장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한 기업을 ‘우수기업’으로 선정해 오고 있다.

LIG넥스원은 ▷전문성과 다양성에 기반한 이사회의 독립적 의사결정체계 ▷합리적이고 투명한 지속가능 경영시스템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LIG넥스원은 주주가치, 이해관계자 권리보호, 기업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기업 지배구조의 선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임직원, 주주 및 투자자, 고객, 정부, 지역사회, 협력회사 등과의 적극적인 소통뿐만 아니라 윤리·준법 경영 실현을 위한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아울러 ESG 경영 내재화를 목표로 기후변화 대응 및 인권경영 체계 구축도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2050년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로드맵 수립, 인권경영 실현을 위한 제도 및 프로그램을 마련해 협력사와 함께 지속가능한 ESG 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LIG넥스원은 한국ESG기준원으로부터 4년 연속으로 ESG 통합등급 ‘A’를 획득키도 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