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새 아파트 찾는다면,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 적극 노려볼 만

▶ 분양가 상승기,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합리적인 분양가 책정된 수도권 새 아파트

▶ 입주와 동시에 한층 높아진 ‘예미지’ 브랜드 프리미엄 누릴 수 있는 최적의 단지


최근 아파트 공사비, 인건비 상승 등의 영향으로 전국 민간아파트 분양가가 상승세를 보이자, 수요자의 고민도 이만저만이 아니다. 내 집 마련의 시기를 늦췄다가 나중에 더 비싼 분양가를 마주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제아무리 ‘얼죽신’이 트렌드라고 하지만, 마냥 새 아파트를 기다렸다간 가격 부담에 후회만 얻을 가능성이 높다는 얘기다.

최근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발표한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동향에 따르면, 올해 10월 전국 민간아파트의 분양가는 3.3㎡당 1,903만8,000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1년 전과 비교해 47.76%나 급등한 것이다.

업계에서는 “공사비 상승 추세가 이어지며 새 아파트 분양가도 오를 수밖에 없다”라면서 “내 집 마련을 준비하고 있는 수요자라면 향후 신규 아파트 분양 단지를 무작정 기다리기보다는 분양 중인 단지로 눈길을 돌려볼 만하다”라고 설명했다.

부동산 시장에서 분양가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좌우된다. 최근 들어 건축비와 자재비 상승, 인건비 증가, 금리 상승 등이 분양가 인상에 주요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여기에 정부의 규제 완화와 공급 부족 문제까지 겹치며 분양가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분양가 상승은 내 집 마련의 시기를 결정하는 큰 변수다. 분양가가 높아지면 초기 자금 부담이 증가하고, 이에 따라 구매 결정을 미루려는 수요자도 늘어난다. 그러나 분양가 상승이 지속될 경우 현재 시점에서 주택을 사지 않으면 앞으로 더 높은 가격을 감당해야 할 수도 있다.

전문가들은 분양가 상승 속에서 내 집 마련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타이밍’이라고 말한다. 충분한 자금 계획과 철저한 시장 조사는 기본이지만, 적절한 시기가 왔을 때 과감한 결단을 내릴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어 최고 적절한 시기는 ‘바로 지금’이라고 조언했다.

내년에는 수도권의 공급 물량 감소와 분양가 상승이 기정사실화돼 있지만, 지금은 내년보다도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매수가 가능하고, 기준금리인하까지 이어지면서 가격 부담을 덜어낼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지금 주목해 볼만한 곳은 금성백조건설의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를 꼽았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돼 있어 수도권 새 아파트를 손꼽아 기다리는 이들에겐 더할 나위 없는 선택지이기 때문이다.

■ 한층 높아진 ‘예미지’ 브랜드의 프리미엄 누리는 단지

금성백조건설이 짓는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는 비봉지구 B-1블록에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5개 동, 전용면적 7584㎡, 총 530세대로 공급된다. 세부 공급면적은 △전용면적 75㎡ 244세대 △전용면적 84㎡A 171세대 △전용면적 84㎡B 67세대 △전용면적 84㎡C 48세대로 신혼부부와 어린 자녀 1명을 거느린 부부, 4인 가족에 이르기까지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다양한 주택형으로 구성돼 있다.

‘화성 비봉 예미지 2차’는 특히 비봉지구 내 공급된 아파트 중에서도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춘 점이 단연 돋보인다. 단지 바로 앞에 대형 근린공원(약 2만3천여㎡ 규모) 이 있으며 만찬산, 왕래봉산, 비봉인공습지공원, 안산갈대습지공원 등도 주변에 자리 잡고 있어 단지 가까이에서 여가와 휴식을 취하는데 안성맞춤이다.

모든 세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으며, 근린공원과 산 등 주변 자연환경을 바라볼 수 있는 파노라마 조망도 확보했다. 대규모 중앙광장(약 1만2천여㎡)을 단지 내에 조성해 빼어난 주거 쾌적성마저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자연과 함께하는 공원형 아파트로 평가받을 정도로 지상의 공간에는 다채로운 조경공간이 갖춰지며, 지상 주차공간도 100% 지하화해 안전과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살폈다. 여기에 취미생활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한 편의시설과 다양한 여가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해 삶의 자부심과 편의성을 한층 높여줄 계획이다.

■ 입주와 동시에 생활 편의시설까지 이용 편리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는 비봉지구가 완성되는 시점에 입주가 이뤄져, 입주와 동시에 비봉지구에 형성된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도보권에 유치원과 청연초등학교(2025년 개교 예정)가 있다. 청연중학교(2025년 개교 예정)와 비봉고교도 단지와 가깝다. 중심상업지구, 공공청사(예정)도 단지와 가까워 편의, 여가, 문화, 행정업무 이용도 수월하다.

교통환경도 좋다. 수인분당선 야목역과 화성로, 국도39호선, 비봉~매송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비봉IC 등 광역 교통망 이용이 쉽다. 향후 KTX 어천역(예정)이 개통되면 더욱 빠르게 전국 곳곳으로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반월특수국가산업단지, 사동준공업단지, 안산반월도금일반산업단지, 팔곡일반산업단지 등으로 이동도 쉽다.

향후 단지 인근 송산그린시티 일원에 신세계프라퍼티 컨소시엄이 투자하는 화성국제테마파크(예정) 개발이 추진 중으로 이에 따른 수혜를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는 12월 11일(수)까지 당첨자 및 예비당첨자 사전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이어 12월 16일(월)부터 19일까지 4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자세한 분양 정보는 홈페이지와 모델하우스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수원시 권선구 평동 중앙자동차 매매단지 건너편에 마련돼 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