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길 따라 상가 가치 상승… 수변공원 품은 ‘천안아산역 EG the 1’ 단지내 상가 주목

- 사람 모이는 수변공원, 탄탄한 투자처로 자리매김

- 1만 8000여 세대의 배후수요와 호수공원을 품은 ‘천안아산역 이지더원’ 단지내 상가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는 수변공원을 품은 상업시설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아파트 단지가 물가와 가까울수록 프리미엄이 붙는 것처럼, 수변공원을 가까이 둔 상업시설 역시 꾸준히 가치가 상승하며 주목받고 있다.

수변공원을 품은 상업시설은 쾌적한 자연 환경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제공해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데 강점을 지닌다. 산책로, 자전거 도로, 운동 공간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수변공원은 자연스럽게 방문객을 상권으로 유도해 주변 유동 인구를 증가시키고 상권을 활성화하는 데 크게 기여한다.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은 공원에서 여가를 즐긴 뒤 주변 상업시설에서 식사나 쇼핑을 즐기는 경우가 많고, 산책과 운동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 역시 주요 고객층으로 자리 잡으면서 다양한 연령층을 흡수할 수 있다.

업계에서는 “수변공원을 품은 상업시설은 쾌적한 환경과 접근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방문객을 끌어들이며,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확보할 수 있는 점에서 투자 가치가 높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수변공원을 품은 상업시설이 주목받자 라인건설이 충남 아산시 배방읍 일대에 분양하는 ‘천안아산역 이지더원’ 단지 내 상가도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해당 단지 내 상가는 지상 1~2층, 총 58호실 규모의 대형 스트리트몰로 설계됐으며 호수공원과 장재천 수변공원, 지산체육공원, 양강공원 등을 품어 수변공원과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비수기 없는 상권도 기대할 수 있다. 상가 인근에 연화초, 설화중, 설화고 등 교육 시설과 삼성미즈병원, 이수병원 등이 위치해 있어 다양한 고객층을 끌어모을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천안아산역 이지더원’ 단지 내 상가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특화 롤러장을 앵커시설로 계획하고 있다. 이러한 앵커 테넌트의 도입은 상가의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방문객의 체류 시간을 늘려 집객력을 강화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상가의 전체적인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앵커 테넌트 시설은 라인건설 계열사가 직접 운영해 신뢰성과 전문성을 더하고, 방문객들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상권 확장을 이끌어낼 교통 호재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노선이 추진되고 있어, 해당 지역의 미래 가치도 높다. KTX·SRT 천안아산역과 중심 상업지구 내 상가들과의 인접해 산책객, 천안아산역 이용객은 물론 중심 상업지구를 찾는 유동인구까지 흡수할 수 있는 입지적 강점을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해당 단지 내 상가는 ‘천안아산역 이지더원’의 총 780실에 달하는 오피스텔의 입주민들을 독점할 수 있으며 반경 약 1km 내 주거단지 약 1만 8000여 세대의 배후수요도 누릴 수 있다”며 “수변공원과 특화된 앵커 테넌트까지 도입돼 안정적인 투자처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아산역 EG the 1’ 단지 내 상가 모델하우스는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에 마련돼 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