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STEP, 공정 채용 우수기관 2년 연속 인증 획득

[사진=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


[헤럴드경제(부산)=임순택 기자]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BISTEP)은 한국경영인증원에서 ‘2024년도 하반기 공정채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2년 연속 공정 채용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공정 채용 인증제도’는 채용 과정에서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 능력 중심의 공정한 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관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심사는 ▷채용 시스템 ▷채용 운영 ▷채용 성과 등 3개 부문, 총 59개 항목에 대한 평가로 진행된다.

특히 BISTEP이 획득한 갱신 인증은 최초 인증보다 더 엄격한 기준이 적용된다. 최초 인증 기준은 1000점 만점 중 700점 이상이다.

BISTEP은 2017년부터 직무 역량 중심의 블라인드 채용을 시행해 왔으며 2020년에는 인공지능(AI) 역량 검사 시스템을 채용 과정에 도입해 채용의 공정성·객관성을 더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런 노력을 통해 BISTEP은 2년 연속 공정 채용 인증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심사 항목별 평가에서 ‘엄격한 채용 표준 프로세스를 정립해 공정한 채용 과정 운영’을 인정받았다.

김영부 BISTEP 원장은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공정한 제도와 투명한 절차를 통해 채용함으로써 공정 채용 문화 정착을 선도하는 기관이 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