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랩, ‘2024 디지털콘텐츠 창작 아카데미 성과발표회’ 성료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와 성남시가 공동 운영하는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은 18일 디지털콘텐츠의 성공적인 창·제작을 위한 프로그램인 ‘2024 디지털콘텐츠 창작 아카데미 성과발표회’를 경기문화창조허브 9층 전시실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2024 디지털콘텐츠 창작 아카데미’는 디지털콘텐츠 창제작에 관심이 있거나 어려움을 겪는 예비 창작자의 성공적인 창제작을 위한 디지털콘텐츠 창작 실전 강의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2024 디지털콘텐츠 창작 아카데미’는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발굴과 역량 향상을 위해 전문 강의와 멘토링을 통해 작품 완성도를 높이고, 완성 작품을 온라인 등록 지원을 통해 사업화 전반을 배우는 과정의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경콘랩’은 지난 8월 프로그램 인원 모집을 시작으로, 10월까지 기수별 총 50시간의 교육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디지털콘텐츠 창작자의 아카데미 교육과정에 결실을 공유하고, 아카데미 우수 창작자들의 역량을 조명하고자 성과발표회 자리를 마련했다.

‘2024 디지털콘텐츠 창작 아카데미 성과발표회’에서는 교육생 작품 중 우수 작품 20편이 소개됐으며, 우수작품은 오는 18일부터 20일 오후 6시까지 약 3일간 경기문화창조허브 9층 전시관에서 ‘2024 디지털콘텐츠 작품전 Digital Canvas’를 통해서도 만나 볼 수 있다.

‘2024 디지털콘텐츠 작품전 Digital Canvas‘는 교육생들이 창제작한 작품 60여 점을 선보일 예정이며, 전시 기간 중에는 경기문화창조허브 9층 전시관을 방문하면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경콘랩’의 교육운영팀 관계자는 “2024 디지털콘텐츠 창작 아카데미를 통해 양성된 창작자들이 현업에서 활약할 미래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디지털 콘텐츠 인재 발굴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