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버원 솔로’ 로제, SNS 팔로워 7일간 21만명 증가…K-팝 평균 128배

블랙핑크 로제 [케이팝레이더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블랙핑크 로제의 열풍은 연말에도 이어지고 있다. 독보적 솔로 파워를 증명하는 중이다. 특히나 SNS 팔로워 증가 추이가 예사롭지 않다. 기존 K-팝 평균치의 128배에 달한다.

20일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의 팬덤 데이터 서비스 케이팝레이더(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 따르면 로제의 ‘아파트(APT.)’ 뮤직비디오는 12월 3주차 집계(2024년 12월 12일~12월 18일) 기간 동안 5964만 뷰를 기록, 1위에 올랐다.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도 놀랍다. K-팝 평균치인 1800명을 압도적으로 뛰어넘는 20만 1000명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영향력을 보였다.

같은 기간 로제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역시 21만 9000명이 증가했다. 이는 같은 기간 케이팝 아티스트 평균 증가치인 1700명과 비교하면 굉장한 격차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끝없는 독주를 이어가는 중”며 “전세계적 인기가 여전히 매우 뜨겁다”고 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의 톱10에는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워킹 온 워터(Walking On Water)’가 2위, 그룹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의 ‘러브 인 마이 허트(Love In My Heart)’가 3위를 차지하며 상위권에 등극했다. 또한, 그룹 NCT 멤버 마크는 이영지와 협업한 ‘프락치(Fraksiya)’로 6위에 새롭게 진입했다.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는 90% 이상이 해외에서 소비되는 케이팝의 현재 상황에 맞춰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유일한 K-팝 전용 차트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발매일은 물론이고,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등과 같은 주요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에서 일어나는 팬덤의 증감 및 증감률 수치를 반영한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