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 사기 진작과 결속 강화
[헤럴드경제(여수)=박대성 기자] 여수지역 경제인들이 침체기를 겪고 있는 석유화학산업 위기 극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한 목소리로 대응키로 했다.
여수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지역 10개 경제단체와 공동으로 ‘제1회 여수 경제인의 날’ 행사가 19일 소노캄여수호텔 그랜드볼룸(1층)에서 지역 국회의원과 여수시장 등 2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과 여수상공대상 시상도 이루어졌다.
더불어 지역 산업계와 여수상의 업무 협조에 대한 감사에 의미로 전남도의회 이광일 부의장과 강문성 기획행정위원장에게 감사패가 전달됐고, 여수국가산단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산업단지공단 전남지역본부 염동일 본부장이 공로패를 수상했다.
이날 특별 초청된 미래에셋증권 서상영 상무는 ‘트럼프 2.0 시대의 경제전망과 대응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글로벌 경제의 변화에 대비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해 출범하는 경제인의 날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날 여수지역 경제인들은 신기업가정신 선포식을 통해 변화와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제1회 여수 경제인의 날’ 행사는 지역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상공업 발전과 경제인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한문선 여수상공회의소 회장은 “급변하는 국내·외 경영환경 속에서 국가산단의 근간인 석유화학산업과 지역사회 전반이 대단히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번 행사가 경제인들의 의지·열정·희망을 되살리고, 화합과 위로의 장을 마련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표창 수상자 명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 대화도시가스(주) 이소연 대표이사 ▲ 전라남도지사 표창 : 여수시 김종국 시장관리팀장 ▲주철현 국회의원 표창 : (주)SPG수소 정채훈 부사장 ▲여수시장 표창(단체표창) : 어업회사법인여수새고막(주)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표창 : (주)LG화학 이현규 주재임원
[여수상공대상 수상자 명단]
▲경영부문 : (주)하이테크엔지니어링 장영 대표이사 ▲지역사회공헌부문 : 여천NCC(주) 염규장 부장▲산업평화부문 : 전국플랜트건설노동조합 여수지부 김정환 지부장 ▲산업안전부문 : 여수소방서 박원국 서장 ▲언론부문 : 뉴시스 광주전남취재본부 김석훈 부국장, 남해안신문 마재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