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디지털전환 전문가 키우는 ‘AI 인재 양성소’ [2024 헤럴드 일자리 대상-일자리 대상]

LG CNS 기술교육팀 직원이 ‘LG CNS 앰 인스파이어 캠프’ 교육생 모집설명회를 하고 있다. [LG CNS 제공]


디지털전환(DX) 산업을 이끌고 있는 LG CNS는 인공지능(AI)을 비롯한 미래 핵심 인재를 적극 육성해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표적으로 LG CNS가 운영하는 ‘AI 컨설턴트 육성 프로그램’은 ICT 업계 핵심 경쟁력으로 손꼽히는 ‘AI 인재 양성소’라는 평가를 받는다. 회사는 2021년부터 고려대학교 인공지능대학원과 협업해 AI 컨설턴트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AI 컨설턴트 육성 프로그램은 AI 수학, 언어·시각·강화·데이터 AI, AI 사업적용 사례, 개인 프로젝트 등 총 10개의 과목으로 구성된 AI 심화 교육이다. 사업부 추천과 인사 부서의 검증을 거쳐 선발된 참가자들은 20주 동안 매주 금요일마다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G-CAMP (Global-CAMP)’ 어학 프로그램도 주목받는 교육이다. 해외사업을 수행한 사내 전문가가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LG CNS만의 글로벌 비즈니스 사례를 활용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어학 프로그램으로 입소문이 났다.


‘LG CNS 앰 인스파이어 캠프(AM Inspire Camp)’도 특화된 미래 인재 양성 교육으로 꼽힌다. 이 캠프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LG CNS는 클라우드 교육을 주관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 12월 20일부터 내년 6월 26일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되며, 4개월 간의 이론 교육과 2개월 간의 실습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구성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LG CNS는 자격증 취득도 지원하고 있다. GCP, AWS, MS Azure 등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CSP) 3사의 자격증을 취득 지원하고 있다. 자사 임직원은 3사의 자격증을 3900여 개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LG CNS는 일자리 ‘질적’ 개선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클라우드, 스마트팩토리, AI,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스마트시티·물류 등 회사가 전략적으로 추진 중인 사업영역에서 집중적으로 채용을 진행한 것도 그 일환이다.

특히 청년 인재 양성에 가장 공을 들이고 있다. ‘DX 리더십 아카데미(Leadership Academy)’는 DX 정예 전문가로 성장할 인재들을 위한 신입 채용 프로그램으로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아키텍처 등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모집한다. 코딩테스트로 지원자들의 역량을 평가하고 커리어 교육과 직무 특화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신균 대표


채용 연계형 인턴십도 운영한다. ‘DX Core 인재 아카데미’는 동·하계 연 2회에 걸쳐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DX 전문가로 성장할 잠재력이 있는 인재들을 위한 전형으로, 학사, 석박사를 나눠 모집한다.

LG CNS는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중앙대 등 국내 우수 대학들과 산학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3개의 계약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1개의 산학 장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대, 카이스트, 포스텍 등 우수대학의 현장실습센터와 연계해 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LG CNS는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임직원의 가족들까지도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임직원 복지를 책임지는 피플 케어(People Care)팀을 만들어 자녀 코딩교육, 부모님 힐링데이 등 패밀리데이를 실시하고 있다. 임산부 케어, 태아 검진 시간 제공, 학교 입학 선물, 수능 선물 등 행복 케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박세정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