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GLPro, 혈당 관리 나설 ‘감당체험단’ 후원

12주간 도전자 300명에게 미션키트 지원


[정관장 제공]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정관장 혈당 케어 전문 브랜드 GLPro(지엘프로)가 전 국민 생활습관 개선 캠페인 ‘감당체험단’ 참여자에게 혈당 미션 키트 등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감당체험단의 ‘감당’은 건강하게 혈당을 줄인다는 뜻으로, 한국당뇨협회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처음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혈당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혈당 관리 습관을 독려하자는 취지다.

감당체험단 1기 모집은 이달 6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다. 감당체험단 인스타그램 채널과 한국당뇨협회 블로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300명의 감당체험단은 총 12주간 4단계 미션을 수행한다. 미션은 혈당 관련 기본지식 습득, 혈당 관리 습관 및 식단 공유, 혈당 관리 운동 인증 등이다. 이를 수행하면서 혈당 관리 방법을 SNS(사회관계망서비스)로 공유한다.

정관장은 감당체험단에게 매 단계마다 ‘GLPro 코어’ 3주분, 연속혈당측정기, 미션 체크보드를 포함한 혈당 미션 키트를 제공한다. 12주 미션을 완주한 참가자는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수료식 초대권과 수료증, 인증 배지 등을 증정한다.

키트로 제공되는 정관장 GLPro는 지난 10월 출시된 혈당 케어 전문 브랜드다. 혈당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트렌드에 민감한 2030까지 사로잡으며 출시 두 달 만에 매출 40억원을 돌파했다.

‘GLPro 코어’는 혈당 집중 케어 제품이다. 지난해 8월 식약처로부터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공식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KGC05pg)을 주원료로 한다.

KGC인삼공사는 12주 인체시험결과 정관장 홍삼(KGC05pg)이 공복혈당과 식후혈당, 당화혈색소 감소, GLP-1(혈당 조절 및 식욕 억제 관여 호르몬) 증가를 통한 인슐린 저항성 및 당대사 조절 등 6가지 혈당 바이오마커의 유의적 개선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이번 후원을 통해 혈당을 직접 관리하는 문화 형성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 후원을 통해 혈당 관리에 대한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국민 건강에 이바지해 글로벌 톱티어 종합건강기업으로 비전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