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 시세보다 최대 약 3억원 이상 낮은 분양가, 직주근접 미래가치 갖춰
1월 20일(월)~22일(수) 3일간 정당 계약
충남 아산시의 주거선호지역으로 꼽히는 탕정면 일원에 대우건설이 선보이는 ‘탕정 푸르지오 센터파크’가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을 갖췄음에도 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돼 눈길을 끈다. 분양가 상승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1,340만원으로 전용면적 84㎡를 4억원대에 마련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인근에 위치한 ‘신영한들물빛도시지웰시티센트럴푸르지오2단지(‘22년 1월 입주)’ 전용면적 84㎡가 지난해 11월 7억3,500만원에 거래된 것보다 약 3억원 낮게 책정된 셈이다.
그 결과 지난 1월 2일(목)~3일(금) 1·2순위 청약접수 결과 916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6,774건이 접수되며 평균 7.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최고 경쟁률은 전용면적 136㎡로 44.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직주근접 입지의 미래가치를 보면 가격 경쟁력은 더욱 두드러진다. 단지는 아산탕정디스클레이시티 1, 2단지의 대표적인 직주근접 단지로 이곳은 삼성디스플레이 아산 1, 2캠퍼스 등을 비롯한 우량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첨단산업단지인 만큼 배후 수요가 풍부하다.
또한, 단지가 들어서는 아산시 탕정면 일대는 농어촌 특별 전형에 지원할 수 있으면서 천안 불당동 일대 학원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옆에 아산갈산중학교(‘25년 개교 예정) 부지가 있으며 인근에 삼성고, 충남외고 등 명문 고등학교가 가깝다.
고급스러운 상품 구성은 덤이다. 우선, 단지 전체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권과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소형 평형인 전용면적 59㎡에도 안방 드레스룸이 조성되며, 전용면적 84㎡A에는 알파룸이 조성돼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푸르지오’의 옵션 상품인 ‘라이프 업’을 통해 공간활용도를 높인 주방 특화와 수납시스템, 세련된 공간을 연출하는 마감특화 옵션 등을 선보인다.
단지 내 조경은 소나무와 계절별 꽃나무를 식재하여 사계절 푸른 단지로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약 2,000㎡에 이르는 넓은 잔디마당과 1km의 순환 산책로가 조성되며, 고급스러운 케스케이드형 수경시설과 다양한 컨셉의 테마를 가진 어린이 놀이터 등으로 구성된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피트니스, 골프클럽과 같이 입주민 건강을 위한 공간과 단지 내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등 자녀를 위한 공간이 마련된다. 또한, 독서실, 스터디룸 등이 마련된 그리너리스튜디오와 게스트하우스 등이 조성된다. 단지 지하에는 세대당 1.37대의 주차공간이 들어서며 주차장을 100% 지하화(근린생활시설 주차 제외)한 공원형 단지로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탕정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각 주택형마다 특색 있고, 우수한 평면으로 설계된 신축 단지임에도 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되고 있다”라며 “앞서 분양한 탕정 푸르지오 리버파크보다 2배 가까이 많은 청약 통장이 접수된 만큼 계약도 원활하게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 아산시 탕정면 아산 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 C1블록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6개동, 전용면적 59~136㎡ 총 1,416세대로 공급된다. 당첨자 발표는 1월 9일(목)했으며, 정당 계약은 1월 20일(월)~22일(수)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연화로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8년 3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