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시스템 기술 자산화 박차
![]() |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방송 모습. [CJ온스타일 제공] |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CJ온스타일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어드민(관리) 시스템’과 관련된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 IT 시스템 기술 자산화를 통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경쟁력 강화가 목적이다.
‘어드민 시스템’은 관리자 계정을 이용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기획부터 송출까지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플랫폼이다. 어드민 시스템에 구분 없이 접속할 수 있어 라이브 방송 중 시스템 지표를 제공하기 어려웠던 단점을 보완했다.
CJ온스타일은 독자적인 IT 기술을 개발해 어드민 시스템상에서 실시간 방송 관리, 상품 관리, 주문 관리, 고객 관리 등을 제어한다. 보안도 강화한다. 채팅 키워드, 실시간 실적, 방문 집계 대시보드 등 효율성도 높였다.
CJ온스타일은 방송 중 어드민 시스템을 통해 자막, 애니메이션 효과를 오차 없이 일괄 전송하도록 했다. 모바일 라이브 방송 종료 즉시, 관련 상품 페이지에 자동으로 영상이 편집돼 등록된다. 방송이 끝나도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올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기술 개발의 핵심은 시스템 운영 효율화와 인터랙티브 기능 고도화”라며 “혁신적인 IT 기술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