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임직원 복지동인 ‘바이오플라자’ 내 사내식당 메뉴. [삼성바이오로직스 유튜브 갈무리] |
[헤럴드경제=최은지 기자] “복지 미쳤다.”
야식 포함 4끼, 도수치료, 예식장 대관까지 전부 다 공짜다. 젊은 사원들 중심으로 “복지 미쳤다”는 반응이 나온다. 바로 삼성바이오로직스다.
최근 아이돌 그룹 ‘우주소녀’의 멤버 다영과 여름이 삼성바이오로직스 임직원 복지 전용 건물인 바이오플라자를 체험하는 유튜브 콘텐츠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바이오플라자는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 연면적 2만8800㎡(약 8700평) 규모로 임직원 복지만을 위해 2023년 문을 연 공간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임직원 복지동인 ‘바이오플라자’에 방문한 아이돌 그룹 우주소녀의 다영과 여름. [삼성바이오로직스 유튜브 갈무리.] |
우주소녀 다영과 여름이 폭풍 먹방을 선보인 삼성바이오로직스 사내 식당 ‘카페테리아’에서는 아침, 점심, 저녁 3끼는 물론, 교대 근무자를 위한 야식까지 모두 무상으로 제공한다.
점심을 기준으로 한식 2종, 중식, 일식, 양식에 비건 메뉴까지 최대 6종 메뉴를 제공하고, 방배김밥, 베트남 요리점 블레스포 등 유명 브랜드의 별도 푸드코트가 마련돼있다.
최근에는 ‘중식대가’ 여경래 셰프가 직접 사내 식당을 찾아 메뉴를 제공하는 깜짝이벤트를 펼쳤다. 삼성웰스토리는 흑백요리사와 IP 콜라보를 통해 ‘셀럽 테이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다이어트 등으로 간단한 식사를 원하는 임직원을 위한 별도의 ‘테이크아웃 존’을 운영해 건강식 도시락 ‘웰핏’을 비롯해 포케, 샐러드 등 다양한 음식을 마음껏 선택할 수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임직원들 사이에서는 “입사 초기 10kg은 찐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사내 식당은 최고의 복지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임직원 복지동인 ‘바이오플라자’ 내 위치한 피트니스 센터. 인천 최대 규모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유튜브 갈무리.] |
바이오플라자 3층에 위치한 사내 병원에는 가정의학과는 물론 치과, 물리치료실, 근골격계치료센터까지 갖췄다.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내약국에서는 일부 비급여 외의 모든 진료와 처방약을 무료로 제공받는다.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 건강도 챙기기 위해 사내 심리상담센터인 ‘마음챙김상담소’를 운영해 심리상담과 명상 등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MZ들이 가장 부러워한 복지 중 하나는 4층의 피트니스센터다.
인천 최대인 약 600평 규모로, 신라호텔에서 파견된 전문 강사들이 상주해 개인 PT와 필라테스 레슨 등을 저렴한 비용으로 받을 수 있다.
임직원들이 점심시간, 퇴근 직후 등을 활용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동복과 수건, 양말 등도 지원한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임직원 복지동인 ‘바이오플라자’ 내 예식홀. [삼성바이오로직스 유튜브 갈무리.] |
바이오플라자 5층있는 ‘바이오 유니버시티’에서는 신규 입사 임직원들의 입문 교육과 월 1회 석학 세미나가 개최되고 있다.
총 800명이 한 번에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대규모 강당 ‘바이오홀’은 휴일에는 임직원을 위한 예식홀로 사용된다. 예식이 있는 날에는 라운드테이블로 꾸며 호텔 예식장을 방불케 한다.
예비 신혼부부의 가장 고민거리인 예식장 대관료는 무료다. 하객들을 위한 무료 주차장과 무료 셔틀버스도 지원된다.
바이오플라자 내 위치한 삼성 스마트 스토어에서는 최신 모바일 제품을 임직원가격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브랜드 헤어샵과 피부관리실도 임직원 특별할인가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공연, 북카페 등을 위한 문화 공간인 ‘하모니홀’도 곧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