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위기 대응은 나부터” 제3기 중랑구 환경교육센터 기자단 모집

8개월간 교육 및 행사 참여, 콘텐츠 제작 진행


류경기 중랑구청장. [중랑구 제공]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제3기 중랑구 환경교육센터 온라인 기자단을 모집한다.

‘환경교육센터 온라인 기자단’은 구민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중랑구 환경교육센터의 교육 및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2023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제3기 온라인 기자단은 환경교육센터에서 진행하는 교육·행사·도전 잇기 등을 취재하고, 개인 SNS에 콘텐츠를 게시하여 환경교육 홍보에 앞장선다.

SNS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18세 이상 중랑구민, 중랑구 소재 대학생 또는 직장인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10명이다.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합격자는 2월 14일 중랑구 환경교육센터 누리집 및 블로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제3기 온라인 기자단은 2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3월부터 10월까지 총 8개월간 활동하며 ▷환경교육센터 관련 온라인 콘텐츠 기획·제작 ▷공식 SNS 모니터링 및 기자단 간 피드백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선발된 기자단에게는 위촉장·감사장 수여와 원고료 지급, 우수 활동자 구청장 표창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제3기 온라인 기자단은 환경교육센터의 소식을 알리고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실천을 확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기자단이 다양한 환경교육을 경험하고 의미 있는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