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M West 2025’ 참가, AR HMD 선보여
“AR·의료기기 접목한 자체 제품 내놓을 것”
“AR·의료기기 접목한 자체 제품 내놓을 것”
![]() |
‘Medical Design & Manufacturing West 2025’에 참가한 모델솔루션 부스 전경. [한국앤컴퍼니 제공] |
[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계열사인 글로벌 혁신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 모델솔루션이 6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의료기기 전시회 ‘Medical Design & Manufacturing West 2025(이하 MD&M West)’에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
MD&M West는 미국 최대 규모의 의료 기기 전시회 중 하나로 의료제조업 분야 최신 기술과 동향, 최신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전 세계 의료 기기 산업 혁신과 발전을 촉진시키는 행사다.
모델솔루션은 지난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MD&M West에 참가해 미국의 주요 의료기기 고객사를 발굴하고 최신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며, 회사의 주요 성장 전략 사업 중 하나인 의료기기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모델솔루션은 이번 MD&M West에서 회사의 혁신 기술력을 집약한 첨단 의료기기 제품들과 함께 최근 미래 산업 분야로 주목받고 있는 최첨단 디바이스인 AR(증강현실) HMD(Head-mounted Display)을 선보였다. 특히, AR 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의료기기 제품들은 최근 시장에서 주요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이사는 “모델솔루션은 지난 몇 년 간 연구 개발을 통해 이러한 시장 변화를 준비해 왔으며, 곧 AR과 의료기기를 접목한 자체 제품의 개발을 완료하고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