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능 스타 |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네티즌들이 예능 출연 한방으로 인생 바뀐 스타로 이찬원, 기안84, 덱스를 뽑았다.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대표 김유식)가 예능 출연 한방으로 인생 바뀐 스타는?…으로 투표를 한 결과 이찬원이 1위에 올랐다. 이 투표는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총 7일간 진행했다.
총 투표수 14,446표 중 4,467(31%)표로 1위에 오른 이찬원은 예능 ‘미스터트롯’에서 시원한 창법으로 맛깔나는 트로트를 선보여 많은 사랑을 받았다. ‘미스터트롯’에서 미(美)로 선정된 이후 가수, 예능, MC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찬원은 최근 2024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2위는 2,774(20%)표로 기안84가 차지했다. 유명 웹툰 작가 출신으로 현재 화가 겸 방송인으로 활동 중인 기안84는 ‘나혼자산다’에 출연한 이후 남다른 예능감으로 주목받았다.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로 불리며 그만의 독특한 캐릭터로 활약한 기안84는 비연예인 출신 최초로 MBC 연예대상을 수상했다.
3위는 1,602(12%)표로 덱스가 선정됐다. 웹예능 ‘가짜사나이2’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낸 덱스는 이후 ‘피의게임’, ‘솔로지옥2’에 출연하며 방송에 본격적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다정다감한 성격과 특유의 매력적인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덱스는 현재 방송뿐만 아니라 유튜브에서도 활약하고 있다.
이 외에 데프콘, 혜리, 백종원 등이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