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도 수자연, 다음달 5일까지 제14기 귀어학교 교육생 모집
![]() |
충남도 귀어학교 교육생모집 포스터. |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는 오는 3월 5일까지 제14기 귀어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귀어학교는 예비 귀어인의 안정적인 어촌 정착을 돕기 위해 수산업에 관한 기초 지식과 어업별 현장실습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 65세 이하 귀어인 및 예비 귀어인으로 어업 기반 보유 시 만 66세 이상도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 교육은 다음달 24일부터 총 5주간 진행하며, 2주간 기숙사에서 합숙 교육으로 이론을 교육하고 실습은 3주간 어선어업과 맨손어업 등 어업별 현장 교육으로 진행한다.
도 수산자원연구소는 현장중심형 교육을 강화해 시행착오를 줄이고, 졸업생 대상으로 보수교육, 취업 지원 등 사후 관리를 강화해 튼튼한 어촌 정착을 지원할 계획이다.
희망자는 응시원서와 자기소개서 등 필요 서류를 준비해 도 수산자원연구소 수산관리과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충남귀어학교는 지난 2020년 10월 1기 교육생 모집·운영을 시작으로 지난해 13기까지 총 228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이 중 58명이 도내 어촌에 정착해 어촌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충남도 이천희 수산자원연구소 수산관리과장은 “올해는 교육생의 요구 및 의견을 반영해 교육과정을 세분화하고 귀어실무 교육과정을 확대해 실제 귀어 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귀어학교를 운영할 방침”이라며 “충남어촌으로 귀어를 희망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