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T, ‘KRIBB 스쿨’ 대표교수 고정헌 부원장 임명

- 헌신적 학생 지도와 탁월한 연구성과 인정


강대임(왼쪽)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총장과 고정헌 KRIBB 스쿨 대표교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UST 제공]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한국생명공학연구원(KRIBB) 스쿨 대표교수로 고정헌 부원장이 임명됐다.

고정헌 대표교수는 2006년 9월에 임용된 이후 현재까지 후학 양성에 힘써왔으며, 재직 기간 동안 60여 편의 논문을 발표하고 국내외 특허 25건 이상을 출원·등록하는 등 우수한 연구 성과를 이어오고 있다.

2019년에는 뛰어난 연구 성과와 헌신적인 학생 지도를 인정받아 ‘우수논문지도상’을 수상한 바 있다.

그는 KRIBB 스쿨의 대표교수로서 전공 개설 및 조정, 우수 학생 양성, 타 스쿨과의 협력 등 학사 운영을 총괄하며 스쿨을 이끌 예정이다.

한편 고 대표교수는 연세대학교에서 생화학을 전공하여 학사 학위를 취득한 뒤,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1987년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서 연구자로 근무를 시작했으며, 오사카대학 의학부와 리버풀대학교 암연구센터에서 객원연구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고 대표교수는 “2006년 처음 교수로 임용된 이후, 오랜 시간 학생들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함께 호흡해 왔다”며 “구성원 모두가 연구와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Print Friendly